페이의 적재적소 중국어 - 왕초보도 2개월이면 독학 가능! 페이샘의 명쾌한 중국어 첫걸음!
BJ PEI(배정현).양은지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외국어를 새롭게 배운다는 것은 참 어려운 일이다.

중국 출장이 자주 있어 배우기 시작했던 중국어도 나에게 그랬다.

중국 현지에서 중국인들에게 기본적인 의사표현이라도 해보자 하는 마음에 공부를 시작했지만, 발음과 어휘, 한자 등이 매번 발목을 잡았다.

무엇보다 말이라는 것이 자주 써야 입에 붙기 마련인데, 책으로 배우는 중국어는 막상 실제로 써먹기에는 제한적인 상황들이 많았기에 중국에 가서 입을 열기가 쉽지 않았다.

하지만 이 책은 다르다.

적재적소 중국어란 책 제목답게 20개의 주제에 따른 상황 별 중국어 표현이 담겨 있다.

5글자 내외의 표현으로 되어 있어 쉽게 익힐 수 있고, 일상 생활에서 자주 쓰는 네이티브 표현들이기 때문에 활용할 부분이 참 많은 편이다.

이렇게 하루에 5문장씩 꾸준히 해나가면 8주면 마칠 수 있으니, 포기하지 않고 도전해보길 바란다.

또한 중국어 발음을 익히기 위해 팟 캐스트를 활용할 수 도 있고, QR코드 검색을 통해 아프리카 TV 무료 동영상 강의도 볼 수 있으니 다른 중국어 책에 비해 부족한 부분이 하나도 없다.

또한 별도 MP3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공부할 수 도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골라 공부해 보길 바란다.

몇 달간 중국어를 공부했어도, 막상 중국 현지에서 말 한마디 꺼내기가 두려웠던 나지만 이 책을 통해 중국어 핵심 표현법을 배우고 난 후에는 중국어로 말하는 것 자체가 즐겁게 느껴진다.

중국어가 어려워서 중국어를 포기한적이 있다면, 페이의 적재적소 중국어로 머리로 아는 중국어가 아닌 입으로 하는 중국어를 느껴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