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잡스 이야기 - 미래의 아이콘을 꿈꾸는 세계 청소년들의 롤모델 청소년 롤모델 시리즈 (명진출판사) 5
짐 코리건 지음, 권오열 옮김 / 명진출판사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내가 처음 스티브 잡스를 알게된건 불과 몇년전 일이다.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우연히 스티브 잡스의 아이팟 출시 프레젠테이션을 보게 되었는데

 

정말 멋지게 자신의 제품을 소개하며 사람들을 설득하는 스티브 잡스의 동영상을 보고 큰 충격(?)을 받았다.

 

그때부터 인터넷을 뒤져가며 스티브 잡스에 대한 관심을 기울기기 시작한 것이다.

 

이 일이 있은 후로 부터 스티브 잡스는 나의 롤 모델이 되었다.

 

나는 그의 성공과 그런 성공을 이끈 능력에 대해 큰 감명을 받았으며 스티브 잡스에 대해 알아가면 알아갈 수록

 

그의 보여지는 성공 뿐만 아니라 그 뒤에 숨겨진 모든 것에 대한 궁금증이 커져만 갔다.

 

내가 이 책을 선택하게 된 이유도 바로 이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혁신의 아이콘으로 불리고 있는 스티브 잡스의 인생에 대한 모든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이다.

 

그가 미혼모의 아들로 태어나 애플사를 만들고 지금의 아이팟이나 막에어 등 시대를 선도하는 애플의 혁신적인 제품들을 만들어내기까지

 

스티브 잡스의 모든 인생사가 녹아들어가 있다.

 

나는 무엇보다도 이 책이 스티브 잡스에 대해 찬양하기 위한 내용들만 담고 있는 것이 아니라

 

그의 인간적인 문제점과 그로 인해 겪게 된 실패 등 객관적인 눈으로 그의 성공과 실패를 풀이해 나갔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게다가 자세히 알려지지 않은 비하인드 스토리(그의 오랜 동료인 스티브 위즈니악을 속여 ATARI에서 받은 보너스를 가로챈 일화 등)와 그의 어떤 면이 지금의 애플을 있게 했는지에 대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더욱 좋았던 것 같다.

 

스티브 잡스는 분명 21세기를 대표하는 아이콘으로 불릴 만큼 큰 이슈가 되고 있는 인물 중 하나임에 분명하다.

 

때문에 많은 매체에서 열광적으로 스티브 잡스를 스타로 만들고 찬양하고 있기도 하다.

 

하지만 나는 매스컴에서 보여지는 화려함 뒤에 숨겨진 스티브 잡스의 실패와 위기, 그리고 이를 극복해 낸 그의 능력에 대해 더욱 많은 박수를 보내고 싶다.

 

이 책은 이러한 스티브 잡스에 대해 더 많이 알고 현재의 그를 있게 한 비밀에 대하 알고 싶어하는 독자들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해 줄것이다.

 

지금 당장 이책으로 진짜 스티브 잡스를 만나러 가보자.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샹해요 2010-01-07 23: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평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