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점점 커가면서 자기 주장도 쌔지고 하지 않았으면 하는 행동들이 늘어나기만 한다.

안 된다고만 하는 것도 아이 교육에 좋지 않은 것 같고, 어떻게 교육하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칭찬 스티커를 통해 성취욕을 올리는 방법을 보고 나서 칭찬 스티커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 책은 이렇게 아이가 착한 일을 할 때마다 스티커를 보상으로 제시해주는 방법으로 아이가 착한 일을 했을 때 스스로 착한 일을 했다는 것을 확인하게 해주는 장점이 있다.

 

이 책은 12가지의 테마로 구성된 스티커 판이 있는데, 책 뒷면에 있는 스티커들을 사용해서 이 스티커 판에 붙일 수 있게 되어 있다.

 

스티커 판에는 좋은 습관을 위한 미션을 적는 공간이 있고, 아이의 이름을 적는 공간, 칭찬 스티커 미션을 모두 완료하였을 때의 받게 될 선물을 적는 공간이 있어 아이에게 직관적으로 칭찬 스티커의 방법과 효과를 잘 설명해 줄 수 있었다.

게다가 아이가 모든 미션을 완료했을 때 추가적으로 부여하는 상장 디자인도 포함되어 있는데, 아직 어린 아이지만 모든 미션을 완료하고 상장을 받게 되니 무척이나 뿌듯해 하였다.

어찌 보면 가장 중요한 12개의 스티커 판은 알록달록 색과 귀여운 그림으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의 눈길을 한번에 사로잡을 수 있으며, 120여개의 다양한 스티커가 포함되어 있어 스티커를 좋아하는 우리아이의 수집욕을 자극해줄 수 있어 좋았다.

 

지금까지는 아이 교육이 참 어렵다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막상 칭찬 스티커를 이용하여 단순하고 간단한 방법으로도 아이에게 좋은 습관을 심어줄 수 있다니 놀랍기도 하다.

 

무엇보다도 아이에게 안된다는 말이 아닌 잘했어라는 말을 더 하게 된 것이 이 책을 통해 얻은 가장 소중한 선물이 아닐까 싶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