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를 높이는 일 공부 - 직장 상사는 가르쳐주지 않는 일의 기본
하마다 히데이코 지음, 정지영 옮김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7년 2월
평점 :
절판


회사는 학교가 아니라는 말이 있다.

학교에서는 모르는 것이 있으면 알 때까지 잘 가르쳐주지만, 회사에서는 모른다고 그것을 알 때까지 자세히 알려주지 않는다.

어찌 보면 학교를 다닐 때는 내가 돈을 내는 입장이었지만, 회사는 그 반대이기 때문에 당연할지도 모르겠다.

때문에 회사에서 성과를 내는 방법을 직장 상사가 처음부터 끝까지 알려 줄거라 기대하면 안 된다. 오히려 당사자가 성과를 낼 수 있는 방법들을 여러 가지 루트를 통해 스스로 습득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하지만 무한경쟁 시대에 들어서게 된 요즘 이러한 직장생활의 꿀 팁을 쉽게 배워나가기란 쉽지 않다.

어떤 일이든 그렇겠지만, 누가 더 많이 준비하고 공부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 것이다.

이 책은 바로 이러한 직장생활에 필요한 꿀 팁들이 가득 담겨있는 책이다.

일의 기본 사이클을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사람과의 관계를 만들어가는 법, 나아가 어떻게 사람들을 활용하면 되는지, 회사생활에 있어서 기본에티켓은 무엇인지에 대해 이야기 해주며, 최종적으로 자신의 커리어를 어떻게 만들고 향상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서까지 직장 생활의 처음부터 끝까지가 모두 담겨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직장 생활과 직장 동료와의 관계를 너무 이론적이고 기계적으로 접근한 것이 아닌가 하는 안타까움도 있지만 분명 이러한 회사생활의 기본을 아느냐 모르냐는 앞으로의 직장생활에서 큰 변화를 줄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들었다.

직장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새내기 직장인들이나, 직장생활에서 다른 사람들에 비해 뒤쳐진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꼭 한번 이 책을 읽고 직장생활에 필요한 기본기를 튼튼히 다져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