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이길까? - 사자가 이끄는 양떼 VS 양이 이끄는 사자떼
켄 블랜차드 지음, 이화승 옮김 / 베이직북스 / 2017년 1월
평점 :
절판


사자가 이끄는 양떼와 양이 이끄는 사자떼가 싸우면 과연 누가 이길까?

이렇게 리더십에 대한 흥미로운 질문을 던지는 이 책은 리더십의 전문가인 저자가 인생을 살아오면서 보고 들었던 감명적인 글귀와 격언을 모아 놓은 책이다.

각 챕터의 주제에 따라 당신이 성공하는 리더로서 필요한 다양한 이야기를 짧게 짧게 이야기해주고 있어 가벼운 마음으로 책을 읽어나갈 수 있다. 그리고 각각의 이야기의 끝에는 이야기의 주제에 어울리는 유명한 명언들도 함께 첨부되어 있고 직접 펜으로 써보며 내용을 정리하고 되새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이 책은 상황에 맞는 적절한 칭찬과 피드백의 중요성에 대한 이야기, 성장과 발전 동기부여를 위한 이야기, 리더로서 가져야 할 핵심 요소들, 비전과 목표에 대한 이야기 등 어찌 보면 지금까지 알고 있었지만 곰곰이 고민해보지 않았던 주제에 대한 화두와 해법을 던지고 있기 때문에 책을 읽는 도중 나도 모르게 감탄을 쏟아내지 않을 수 없다.

책을 읽어가다 보면 너무나 공감 가는 이야기들이 많이 담겨 있기 때문에 책을 읽는다 라기 보다는 좋은 선배로부터 리더로서 필요한 부분에 대한 따뜻한 조언을 받는다는 느낌을 받았다.

책의 마지막 장에는 드디어 이 책의 제목인 사자가 이끄는 양떼와 양이 이끄는 사자떼가 싸우면 과연 누가 이길 것인가라는 해답이 나오는데, 결과적으로 이 싸움에서는 사자가 이끄는 양떼가 이긴다라는 결론을 통해 무엇보다도 행동이 중요함을 이야기 해주고 있다.

이 책을 읽고 나서 결과적으로 리더는 통제하고 억압하는 존재가 아닌 팀원을 격려하고 지원하고 이끄는 조력자라는 가장 기본적인 사실에 대해 다시 한번 깨달을 수 있었다. 그리고 그러한 리더가 되기 위해서 이 책에서 이야기해주는 소중한 충고와 그에 따른 노력을 계속해 나가야겠다는 결심을 다시 한번 하게 되었다. 앞으로 이 책을 책상 한 켠에 두고 자주자주 꺼내어 보아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