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잘하는 사람의 공통점은 매너에 있다 - 직장인을 위한 에티켓 교과서
호조 구미코 지음, 조미량 옮김 / 넥서스BIZ / 2016년 11월
평점 :
절판


회사생활을 하다 보면 꼭 필요한 매너들이 있다.

단순하게는 외부 미팅 자리에서 명함을 교환하는 방법들이 있는데, 막상 신입 사원들에게는 어떻게 명함을 교환해야 매너에 맞는지 알기란 쉽지 않다.

보통 이러한 비즈니스 매너들은 직장상사들을 통해 배워나가기 마련인데, 사람마다 제각각 일 때 도 많고 이러한 비즈니스 매너들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상사를 만나기도 쉽지 않은 편이다.

나의 경우도 이러한 매너들을 건너건너 하나씩 익혀나가고 있지만, 이것이 정말 매너에 맞는 것인지에 대해서는 확신이 서지 않는다.

언젠가 이러한 비즈니스 매너들에 대해 잘 정리한 책이 있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하던 차에 이 책을 만나게 되니 더 기쁘기까지 했다.

이 책은 회사생활에서 필요한 비즈니스 매너에 대해 잘 정리해 알려주는 책이다.

표정부터 약속 잡는 법 식사할 때 예절 등 사소하지만 우리가 막상 몰라서 잘 지키지 못하고 있는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매너를 지킬 때 더 빛날 수 있는 알짜배기 정보들이 가득 담겨 있다.

여러 가지 회사생활에서 겪게 되는 상활 별로 어떤 식으로 대처하고 준비하면 좋을지에 대해 그림과 예시를 통해 설명해주고 있어 재미있게 책을 읽어나갈 수 있다.

솔직히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많은 상황 별 비즈니스 매너들에 대해 잘 정리해 주고 있어 크게 놀랐고 때문에 신입사원이 입사하게 되면 꼭 한번 선물해주어야겠다는 생각도 하게 되었다.

시대가 많이 바뀌어서 이제 막 회사에 입사하는 신입사원들의 경우 이러한 기본적인 매너가 부족한 부분이 많은데, 이러한 부분을 안 좋은 시각으로 비판하기 보다는 이 책에서처럼 잘 알려주어 고치거나 개선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필요하지 않을까?

업무적으로 만나게 되는 사회생활인 만큼 상대방을 배려하고 존중해주는 이러한 비즈니스 매너를 지켜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이 책은 이러한 필요성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좋은 나침반이 되어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이 책을 통해 회사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매너 직원으로 다시 태어나보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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