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5분! 평생 통증 없이 사는 기적의 목 지압 프로그램 - 목을 바로 하면 뇌가 몸을 고친다!
시마자키 히로히코 지음, 이선정 옮김 / 비타북스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이 책을 접하게 된 이유는, 평소 자주 목의 통증을 호소하고 있는 우리 와이프때문이다.

와이프는 항상 목이나 어깨 통증을 달고 살았는데, 얼마 전 병원을 통해 일자 목 판정을 받기도 했다.

지속적으로 병원을 다니는 방법 외에, 내가 해줄 수 있는 건 퇴근 후 목이나 어깨를 주물러 주는 것뿐이었는데, 뭔가 좀 더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와이프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까 찾던 중 이 책을 발견하게 되었다.

이 책은 일본에서 18만 명 이상 환자들을 통증에서 해방시킨 목 지압프로그램에 대해 다루고 있는 책이다.

이 책은 목 지압 프로그램의 기본과 지압 연습법, 혼자서 또는 커플로 할 수 있는 목 지압법, 그리고 올바른 목을 만들어주는 자세 등 목의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는 알찬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 책의 경우 첨부되어 있는 동영상 DVD를 통해 저자가 직접 설명해주는 지압법들을 배울 수 있는데, 책에서는 자칫 놓칠 수 있는 정확한 포인트와 방법 등을 쉽게 배울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인 것 같다.

책을 읽으면서 틈틈이 와이프에게 목 지압법을 시작해보았다.

아직 미숙한 부분이 많을 텐데도, 와이프도 무척이나 만족해 하는 것 같아 뿌듯하다.

목 지압 한번으로 목의 불균형을 해소할 수 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매일 꾸준히 관리하다 보면 분명 효과를 볼 수 있을 거란 확신이 들었다.

내가 와이프에게 그러한 것처럼 다른 사람들도 집에서도 간편히 배울 수 있는 기적의 목 지압 프로그램을 통해 바른 목 관리와 건강을 되찾아 보았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