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천명리 행운법 - 음양오행 사주 비결서
덕연 김재천 지음 / 지천명 / 2015년 8월
평점 :
처음에 책의 제목의 “행운”이란 단어를 좋은 운수의 “행운”을 뜻하는지 알았다.
때문에 인생에 있어 “행운” 불러오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는 책 인줄 알았는데, 이 책에서 말하는 “행운”이란 운명이 걸어가며 맞이하게 되는 환경을 뜻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행운은 대운과 세운, 월 운, 일진, 시운 등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운들이 모두 모여 이른바 사주팔자의 길흉화복을 결정하게 된다.
대운은 10년을 주기로 변화되는 운을 뜻하는데, 간단하게 말하면 환경적인 큰 변화를 말한다.
세운의 경우 1년 마다 대운의 환경을 바탕으로 주어진 여덟 글자 안에서 벌어진 구체적인 길흉화복의 결과를 말하며, 월 운의 경우 한 달을 주관하는 운, 일진은 하루 운세를 말한다.
이 책에서는 이러한 행운을 기반으로 각각 대운, 세운을 보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다.
각각의 운세 풀이 법을 설명하며 실제 예제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어 내용을 이해하기에도 좋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 참 좋았다.
하지만 처음에서도 언급했듯이 나는 이 책을 조금 가볍게 생각하고 접근하였는데, 실제 책을 읽어보니 내용이 꽤 전문적이고 심도 깊은 내용들을 다루고 있는 전문서적이었다.
때문에 음양오행 및 사주팔자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 없이 이 책을 접할 경우 읽기가 조금 어려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더 찾아보니 같은 “지천명리 입문편”이라는 책이 있던데, 나와 같이 기초과정이 부족한 사람의 경우 이 책을 먼저 접하기를 추천한다.
책을 읽다 보니 음양오행 및 사주 팔자의 기본 원리가 생각보다 재미있어 내용이 다소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꽤나 재미있게 책을 읽어나갈 수 가 있었다.
처음에는 가벼운 마음으로 접하게 되었지만 이 책을 바탕으로 좀 더 심도 깊은 공부를 해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