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적게 일하고, 더 많이 누리기 - 단순화, 최적화를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9가지 기본원칙
아리 마이젤 지음, 신예용 옮김 / 레디셋고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더 적게 일하기가 삶에 큰 의미로 다가온 것은 5년전 한창 바쁘게 일하고 있던 시절이었다.

당시 업무 스트레스도 심하고 계속되는 야근 속에 몸은 쇠약해져 있던 시기였는데 갑자기 안면마비가 불쑥 나에게 찾아왔다.

나와는 상관 없다고 생각하던 일이었기에 충격은 더 컸다.

다행히도 약 한 달간의 휴직 및 치료를 통해 지금은 정상으로 돌아오긴 했지만 그 당시 나의 삶과 행복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된 시기였다.

그 당시까지만 해도 더 높이”, “더 많이가 삶에 있어 큰 의미였다. 하지만 이 일이 있은 후로부터 더 여유롭게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그렇다고 일을 그만둘 수 는 없었다. 때문에 어떻게 더 효율적으로 일하고 더 많이 누릴 것인가가 나에게 중요한 숙제가 되었다.

이 책 또한 나의 이러한 숙제에 해답을 제시해주고 있는 책이다.

더 적게 일하고 더 많이 누리기 위해서 저자는 최적화, 자동화, 아웃소싱3가지 요소를 이야기한다.

그 첫 번째인 최적화는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하고 최소한의 핵심만 남기는 것이고 자동화의 경우 소프트 웨어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일을 쉽게 처리하는 것이며, 아웃소싱의 경우 전문가에게 일을 할당하여 자신의 시간을 확보하라는 것이다.

저자는 이러한 방법들을 실현하기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것들을 활용하면 좋을지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있다.  상황에 맞게 각각의 추천 사이트들이나 업무 최적화를 위한 도구들을 소개해주고 있어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떻게 해야 할지 바로 알 수 있어 참 좋았다.

일에 대한 내용뿐만 아니라 마지막 장에서는 수면, 건강, 식사까지 세심하게 챙기고 있어 마치 멘토멘로부터 조언을 듣는 듯한 기분까지 느낄 수 있다.

이 책은 원론적인 이야기가 아닌 실용적인 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는 책이라 더 많은 시간을 누리고 싶은 사람들에게 좋은 인사이트를 제시해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을 통해 지금까지의 삶의 비효율적인 부분들을 여러 가지 도구와 도움을 통해 정리하고 단축하여 보다 행복한 삶을 더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찾아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