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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회사에서는 이상한 사람이 승진할까? - 험난한 비즈니스 세계에서 걸림돌을 비켜가는 48가지 비법
제프리 제임스 지음, 문수민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왜 회사에서는 이상한 사람이
승진할까?
정말 그렇다고 생각하지 않은가?
하루 종일 묵묵히, 그리고 열심히 업무를 해내고 있는
“나”는 제대로 된 평가를 못
받고
도대체 왜?! 저 사람이 승진을 하는 것이냐고
사람들에게 불만을 이야기 해 본적이 없는가?
이 책을 읽기 전까지 나도 이런 생각을 하고 있는 직장인 중 한
명이었다.
그러나 이 책을 읽고 나서 지금까지의 내 생각이 잘못된 것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어찌 보면 이 책의 타이틀을 일부러 자극적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사실 “이상한 사람이 승진하는 부당함과
야비한 방법” 에 대한 내용이 아닌,
“열심히 일하는 것을 넘어서 보다 효과적으로 일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가르침이 담겨 있는
책이다.
사실 회사 생활이라는 것이 부단한 노력과 실력만으로는 인정받지 못하는
현실이 사실이다.
저자는 이러한 가치관이 변하고 있는 현실을
받아들이고, 이러한 상황 속에서 보다 효과적인 방법으로 회사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먼저 회사 내 내가 취한 포지션에 맞게 4가지 상황에
대한 대처 법을 말하고 있다.
첫 장은 어찌 보면 자신의 성공에 가장 큰 영향력을 주는 직장상사와의
관계에서의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고
두 번째 장에서는 자신과 직접적으로 많은 업무를 함께해야 할 직장
동료
세 번째 장에서는 부하직원 관리법, 마지막 네 번째
장에서는 자기 관리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그리고 뒤의 세 장에서는 회사에서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업무 중 발생한 실수에 대처하는 방법, 마지막으로는 사내 정치에 있어
현명한 대처법등을 소개한다.
지금까지 회사 생활에 대한 다양한 방법론에 대한 책들은 참 많았고 실제 그러한 책들을 많이
접해보았었다.
하지만 매번 아쉬웠던 것은 바로 그러한 책들이 실전 활용법이 아닌 원론적인 이야기에만 그치고 있다는
점이었다.
하지만 이 책은 확실히
다르다.
회사 생활에서 맞닥뜨릴 수 있는 상황에 따른 가이드를 제공해줌으로써 마치 직장상사 또는 멘토로부터
하나하나씩 회사생활에 대해 도움을 받는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현실을
반영한 내용들이 가득 담겨 있는 책이다.
이러한 노하우를 알지 못해 회사 생활에서 뒤쳐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직장인들이나,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신입사원들에게 이 책은 분명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회사 내에서 성공하는데 있어 부당하게 피해를 보고 있다고 그 이유를
남이나 상황으로 돌리고 있지 않은가?
그렇다면 이 책을 통해 그 원인을 자기 자신 속에서 발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