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회사에서는 이상한 사람이 승진할까? - 험난한 비즈니스 세계에서 걸림돌을 비켜가는 48가지 비법
제프리 제임스 지음, 문수민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왜 회사에서는 이상한 사람이 승진할까?

 

정말 그렇다고 생각하지 않은가?

 

하루 종일 묵묵히, 그리고 열심히 업무를 해내고 있는 는 제대로 된 평가를 못 받고

도대체 왜?! 저 사람이 승진을 하는 것이냐고 사람들에게 불만을 이야기 해 본적이 없는가?

 

이 책을 읽기 전까지 나도 이런 생각을 하고 있는 직장인 중 한 명이었다.

그러나 이 책을 읽고 나서 지금까지의 내 생각이 잘못된 것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어찌 보면 이 책의 타이틀을 일부러 자극적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사실 이상한 사람이 승진하는 부당함과 야비한 방법에 대한 내용이 아닌,

열심히 일하는 것을 넘어서 보다 효과적으로 일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가르침이 담겨 있는 책이다.

 

사실 회사 생활이라는 것이 부단한 노력과 실력만으로는 인정받지 못하는 현실이 사실이다.

저자는 이러한 가치관이 변하고 있는 현실을 받아들이고, 이러한 상황 속에서 보다 효과적인 방법으로 회사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먼저 회사 내 내가 취한 포지션에 맞게 4가지 상황에 대한 대처 법을 말하고 있다.

첫 장은 어찌 보면 자신의 성공에 가장 큰 영향력을 주는 직장상사와의 관계에서의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고

두 번째 장에서는 자신과 직접적으로 많은 업무를 함께해야 할 직장 동료

세 번째 장에서는 부하직원 관리법, 마지막 네 번째 장에서는 자기 관리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그리고 뒤의 세 장에서는 회사에서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업무 중 발생한 실수에 대처하는 방법, 마지막으로는 사내 정치에 있어 현명한 대처법등을 소개한다.

 

지금까지 회사 생활에 대한 다양한 방법론에 대한 책들은 참 많았고 실제 그러한 책들을 많이 접해보았었다.

하지만 매번 아쉬웠던 것은 바로 그러한 책들이 실전 활용법이 아닌 원론적인 이야기에만 그치고 있다는 점이었다.

 

하지만 이 책은 확실히 다르다.

회사 생활에서 맞닥뜨릴 수 있는 상황에 따른 가이드를 제공해줌으로써 마치 직장상사 또는 멘토로부터

하나하나씩 회사생활에 대해 도움을 받는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현실을 반영한 내용들이 가득 담겨 있는 책이다.

 

이러한 노하우를 알지 못해 회사 생활에서 뒤쳐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직장인들이나,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신입사원들에게 이 책은 분명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회사 내에서 성공하는데 있어 부당하게 피해를 보고 있다고 그 이유를 남이나 상황으로 돌리고 있지 않은가?

그렇다면 이 책을 통해 그 원인을 자기 자신 속에서 발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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