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스윙 테라피
차혁준 외 지음 / 책나무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얼마전까지만 해도 "골프"란 단어는

 

나와는 전혀 상관이 없는 스포츠로만 여겨졌었는데

 

어느덧 사회 생활을 하면서 취미 및 운동으로서 뿐만 아니라.

 

업무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골프"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때문에 얼마전 부터 스크린 골프를 신청하여 짬짬히 골프의 맛을 느껴보기 시작했는데 재미가 꽤 쏠쏠한 편이다.

 

보다 체계적으로 골프를 배우고 싶은 마음에 집어든 책이 바로 이 "골프 스윙 테라피"란 책이다.

 

이 책은 골프의 기본기를 알려주는 책이라기 보다는

 

책의 부제에서 처럼 "초보자들의 잘못된 습관 바로잡기"에 그 목적이 있다.

 

때문에 책의 구성도 미스샷에 의한 스윙 오류, 샷에 의한 스윙 오류 등

 

각각의 상황에 맞춘 잘못된 자세에 대한 설명과 교정법이 자세히 담겨져 있다.

 

또한 골프 스윙의 기본인 그립과 어드레스와 좋은 스윙을 만들기 위한 얼라이먼트, 어깨 회전등에 대한 골프의 기초 내용도 함께 포함되어 있어

 

기본기를 익히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어준다.

 

이 책이 가장 맘에 드는 부분은 잘못된 자세나 상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들어 있다는 점이다.

 

또한 각각의 상황을 이미지로 처리하고 기준점들을 표시해주고 있어 잘못된 자세를 바로 잡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책의 내용이 잘못된 자세를 바로잡는데 있다보니 골프를 처음 접하는 독자들에게는 잘 맞지 않는 다고 할 수 도 있겠다.

 

하지만 초보를 넘어서며 누구나 겪게 되는 잘못된 자세에서 오는 슬럼프를 헤처나가는데 이 책은 정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겠다.

 

책의 크기도 적당하고 주로 이미지 위주로 설명되어 있기 때문에 오고가며 짬짬히 이미지트레이닝을 해보기에 딱인 책이다.

 

이 책을 통해 잘못된 자세를 바로잡고 보다 좋은 샷을 날릴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도록 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