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스틱 어른백서 : 연애편 판타스틱 어른백서 1
이명길 지음 / 작은씨앗 / 2010년 2월
평점 :
절판



연애에 대한 환상이 있는 나이도 아니고

 

남부럽지 않은 연애 경험을 가지고 있다고 자부하지만

 

언제나 그렇듯 연애를 하게 되면 뜻하지 않는 일들로 서로 부딪히게 되거나 상대방에 대해 이해하지 못하는 일들이 종종 발생하곤 한다.

 

그렇기에 얼마전 케이블 티비에서 유행하였던 남녀 탐구생활을 보며 나도 모르게 무릎을 탁치며 공감의 외침을 질렀던 것도 사실이다.

 

어떤 일이든 배우고 경험하면 더 잘하게 되는 것인데 연애라는 것에 있어서는 아직은 초보자를 벗어나지 못하는 기분이다.

 

이러한 나에게 판타스틱 어른백서 연애편은 지금까지 풀리지 않는 미스테리한 비밀을 풀 수 있는 한줄기 빛과 같았다.

 

이 책은 기본적으로 연애에 대한 단상이 뭍어나는 재미난 카툰과 함께 연애에 대한 정답(?)을 찾아보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다.

 

연애에 대한 카툰은 연애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하면서도 그 내용또한 코믹하여 보는 내내 다음편을 빨리 보고 싶다는 궁금증을 야기시켜주었고

 

연애에 대한 문제를 풀다보면 지금까지 잘못생각했던 연애에 대한 생각이나 노하우들을 바로잡고 깨우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제공해주었다.

 

사실 이 책에 나와 있는 문제를 풀면서 좋은 점수를 기록하지 못하였는데 추천답에 대한 해설들을 찬찬히 읽어보다 보니

 

왜 이런답이 연애에 있어서의 정답이며, 상대방에 대한 세심한 배려와 준비가 연애를 성공으로 이끌 수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문제 자체도 너무 진지하거나 어려운 편은 아니라서 편하게 풀어보고 정답을 알아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친구들끼리 또는 이성과 함께 문제를 풀어보며 정답을 맞혀가는 것도 꽤나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누구에게나 100% 맞는 연애의 정답은 있지 않겠지만, 어느정도 모두 공감할 수 있는 연애의 정답이 있는 것은 사실이다.

 

그리고 분명 이 책을 통해 그러한 연애 기본지식은 충분히 익힐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어렵지만 언제나 즐겁고 행복한 "연애"라는 단어와 친숙하지 못해 솔로탈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자라면

 

부담없이 이 책을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재미있는 카툰과 함께 제공되는 연애 퀴즈를 풀다보면 언젠가 달콤함 "연애"의 성공 법칙을 조금씩 깨우쳐 갈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