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지배하는 식스 픽셀 - 세계 최고 마케터들의 온라인 마케팅
미치 조엘 지음, 서동춘 옮김 / 8.0 / 2010년 3월
평점 :
품절



하버드 심리학과 교수인 스탠리 밀그램은 여섯명만 거치면 세계 사람들과 모두 다 연결 될 수 있다는 이른바 "여섯 다리의 법칙"을 발표했었다.

 

실제로 편지를 통해 이러한 실험이 실시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는 휴먼 네트워킹의 힘(?)을 잘 알려준 대표적인 사례로 지금까지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하지만 이 책의 저자인 미치 조엘은 이 "여섯 다리의 법칙"은 사라졌다는 내용의 "식스 픽셀"이론으로 세상에 과감한 도전장을 던지고 있다.

 

인터넷, 그리고 모바일 기술과 어플리케이션의 발달로 통해 이제 더이상 6명의 사람들을 거쳐갈 필요가 없으며

 

검색 또는 단순한 클릭 한번만으로 세상의 누구와도 연결할 수 있다는 것이다.

 

즉, 미치 조엘은 종전의 사람을 통한 네트워킹에서 벗어나 인터넷을 통한 네트워킹 시대가 도래하며 

 

새로운 시장과 가능성이 열림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

 

더 나아가 미치 조엘은 블러그나 트위터등 쇼셜 미디어를 효과적으로 사용함으로써

 

새로운 시장 개척 및 자신의 브랜드를 알리는 용도로 적극 활용할 것을 주장한다.

 

얼마전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등장은 미치 조엘의 "식스 픽셀"이론에 더욱 큰 힘을 실어주고 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블러그나 트워터등 쇼셜 네트워크의 힘을 더욱 탄력을 받고 있다.

 

심지어 아이폰 중독 이란 말이 생겨날 정도로 개인의 생활의 모든 부분이 아이폰 하나에 집중되고 있고

 

이를 통해 쇼셜 네트워킹은 점점 더 사람들에게 큰 의미로 작용하기 시작했다.

 

이렇듯 네트워크로 연결된 인터넷 시대에는 지금까지의 사람들이 중요시하게 생각했던 기준들이 함께 무너져 가고 있다.

 

실례로 나와 같은 일반인들이 남긴 책에 대한 평가가 인터넷 서점에서 책을 구매할때 구매에 더욱 큰 힘을 발휘하고 있는 것이다.

 

이는 종전의 많은 비용이 사용되었던 광고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마케팅 방법이 필요하며

 

더나아가서는 개개인이 가진 사회적 힘이 더욱더 커져감을 의미한다.

 

이 책을 읽으며 트워터나 블러그 등 쇼셜 미디어의 발전을 이제 더이상 간과하면 안될 시기가 도래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식스 픽셀"로 더욱더 가까워진 세상의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혁신과 도전이 필요한 시기이다.

 

"식스 픽셀"의 힘을 믿고 준비하는 기업이나 개인만이 새로운 미디어 시대의 강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개인이나 기업 모두 이 책을 통해 지금 당장 새롭게 다가올 미래와 조우 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