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변화시키는 힘, 인맥
이형섭 지음 / 예일출판사 / 2009년 9월
평점 :
절판


"좋은 인간관계는 배달되는 선물이 아니다. 상대방의 호감을 사기 위해선 당신이 먼저 손을 내밀어라."

 

책의 표지를 장식하고 있는 말이다.

 

이처럼 이 책은 좋은 인간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여러가지 비법들이 담겨 있는 책이다.

 

이 책에 자주 등장하는 말은 바로 "상대방"인데

 

자신이 아닌 상대방에 맞춘 생각과 행동이 결국 사람을 끌어당기는 힘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것이 바로 키워드가 아닌가 싶다.

 

사람들은 주로 "자기"위주로 생각을 한다.

 

때문에 다른 사람들을 만날때도 이러한 자기 중심적인 사고를 하고 접근하게 되면 공통적인 연결선을 찾기 어렵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을 자기 중심적이 아닌 "상대방" 중심으로 옮기게 되면

 

인간관계는 생각보다 무척이나 쉽게 이루어질 수 있다.

 

상대방에게 관심을 갖고, 상대방의 이름을 기억하며, 상대방을 격려하고, 상대방의 이야기를 경청함으로서

 

상대방에게 호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것이다.

 

저자는 이러한 좋은 인간관계를 만들기 위한 비법을 설명하면서 인간관계를 통해 성공을 이룬 다양한 역사적 인물을 등장시킨다.

 

가장 대표적인 인물이 바로 카네기 인데,

 

왜 그가 자신보다 더 뛰어난 사람들을 끌어당길 수 있는 마법같은 능력을 가질 수 있었는지 공감할 수 있었다.

 

사실 이 책은 좋은 인간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여러 테크닉에 대해 알려주고 있지만

 

인간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인간대 인간의 만남이라는 점이다.

 

때문에 책의 1장에 나와 있는

 

"상대방의 마음을 붙잡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먼저 자신의 마음을 먼저 열어 놓아야 한다"는 내용이 가장 인상깊게 남는다.

 

인간관계에 있어 부족함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꼭 한번 읽어볼만한 책이다.

 

이책을 통해 먼저 사람의 마음을 이해하고 이 책에 나와 있는 인간관계를 위한 스킬들을 자기의 것으로 만들 수 만 있다면

 

누구든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마법을 획득하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