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새로운 투자 기회 주택 조합 아파트 - 이기는 게임, 부동산 가치투자
김준수 지음 / 팜파스 / 2009년 9월
평점 :
절판
새로운 기회?
주택 조합 아파트?
이 2가지 단어가 나를 이 책을 끌어당기게 했다.
과연 주택 조합 아파트란 생소한 이 단어는 무엇이며, 이 주택 조합 아파트가 어떤 기회를 준다는 것일까?
라는 생각에 조금은 가슴 떨리기 까지 했다.
주택 조합 아파트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다수의 구성원이 주택을 마련하거나 리모델링하기 위해 설립한 조합"
즉 같은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지역민 또는 같은 직장에 다기노 있는 직장인 그리고 같은 공동 주택에 거주하고 있는 거주민들이
조합을 결성하고 사업 주체를 정하고 공사를 담당하는 시공사를 선정을 통해 건설한 아파트가 바로 주택 조합 아파트인 것이다.
그렇다면 왜 주택 조합 아파트가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는 것일까?
앞으로의 부동산 상황에 대해서는 폭락과 폭등에 대한 상반된 의견들이 대립하고 있지만
저자는 현재의 부동산 정책이 비관론이 강하기 때문에 오히려 지금이 부동산 투자의 적기라고 말한다.
따라서 지금 부동산에 투자하여야 하는데
건물을 신축하기전에 입도선매하는 주택조합 아파트가 경쟁 없이 싸게 내집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것이다.
이에 근거하여 이 책은 주택조합 아파트의 조합원이 되기 위한 방법 부터 부지 선정 및 시공사 선정
나아가 사업 추진 절차 및 분약가 계산하기 등
주택 조합 아파트를 선택하여 진행할 때 필요한 내용들을 자세하게 풀어 설명해 주고 있다.
책 마지막 장에 부록에서는 지역 주택 조합 가입 계약서와 표준 규약, 공사 계약서 등
실제 주택 조합 아파트를 진행 할때 필요한 서류 양식까지 꼼꼼하게 챙겨주는 것도 잊지 않았다.
저자가 말하는 데로 과연 앞으로 부동산이 폭등할지는 아무도 모르는 사실이지만
지금까지의 일반적인 부동산 투자 접근 방법이 아닌 틈새시장 공략이라는 부분에서 내용이 참 좋았던 것 같다.
게다가 실제로 이러한 주택 조합 아파트를 잘 활용만 하면 적은 비용으로도 높은 효과를 낼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것은 확실하다.
부동산 투자 및 재테크의 또 다른 시각을 열어보고 싶은 사람에게나, 주택 조합 아파트에 관심은 있는데
어떤 방식으로 풀어가야 할지 잘 모르겠다고 고민하는 사람에게 이 책은 정말 많은 도움이 되어줄 수 있을 것같다.
이 책을 읽으며 내 집 마련의 꿈이 아직까지는 멀기는 하지만
이처럼 열심히 발로 뛰며 틈새 시장을 찾고 공부한다면 결코 불가능한 일이 아니라는 생각을 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