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의 51가지 진실
도나 헤클러 외 지음, 손은희 옮김 / 시그마북스 / 2009년 9월
평점 :
절판


 
"브랜드"

 

이 단어가 가지는 마케팅의 힘은 어마어마 하다.

 

사람들은 상품을 사는것이 아니라 그 브랜드를 산다는 말이 있다.

 

이 처럼 상품의 브랜드는 그 상품의 가치를 대변해주고 있는 것이다.

 

그러기에 이러한 "브랜드"를 만들고 성장시키는 과정은 너무나 중요하고 어려운 일이다.

 

이 책은 이렇게 사랑받는 "브랜드"를 만들고 지켜가는 51가지의 숨겨진 비밀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이 51가지의 비밀은 브랜드 구축 활동에 대한 이야기로 다양한 전략과 기술로 나열되어 있다.

 

게디가 이러한 전략과 기술에 대한 이야기에 실제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설명하고 있어

 

마케팅 초보자들도 참 이해하기 쉽게 되어 있는것이 큰 장점이다

 

이 책을 읽으며 가장 기억이 남는 부분은 바로 "브랜드의 일관성" 부분이다.

 

많은 기업들이 자신의 브랜드를 확장시킬 심산으로 브랜드의 다각화를 시도하였지만

 

이는 새로운 브랜드의 중심점도 못잡고 종전의 "브랜드"의 가치를 함께 몰락시킨다는 것이다.

 

이러한 문제점에서 벗어나기 위해 "브랜드"가 대표하는 이미지는 그대로 유지하고

 

새로운 브랜드를 생성하고 만들어가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라는 말에 많은 부분 공감을 느꼈다.

 

브랜드의 가치 및 방향은 결국 어떻게 만들어 가느냐에 달려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여러가지 브랜드 마케팅 방법에 대한 내용을 폭넓게 그리고 쉽게 다루고 있어 

 

마케팅 초보자들 혹은 브랜드의 가치에 대해 알고 싶은 독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것이다.

 

이 책을 통해 왜 그렇게 사람들은 브랜드에 열광하는지 샅샅이 살펴보도록 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