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WHO 후 - 내 안의 100명의 힘
밥 보딘 지음, 김명철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사람은 많은 사람들 속에서 살아간다.
우리는 누군가 만나고, 도움을 받으며 도움을 주며 상호작용하며 살아가고 있는 것이다.
이 책은 이러한 인간관계에서 유용한 인식의 변화를 이야기 하고 있다.
보통 사람들은 자신이 목적한 바를 이루기 위해서 그러한 목적을 이루게 해 줄 사람들을 찾기 마련이다.
하지만 그러한 사람들은 내 주변 사람이 아닌 외부의 다른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고 이책은 이야기한다.
이른바 파도타기 처럼 자신이 알고 있는 100명 중 적어도 한명은 이러한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을 알고 있으며
이런 사람들의 물음,물음의 힘으로 자신이 원하는 목적을 충분히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때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외부의 WHO가 아닌
당신에게 진정한 관심을 쏟고 가치를 공유하며 필요할 때 언제든 도움을 주는 이 100명을 잘 관리하고
소중하게 생각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핵심 전략은 다음과 같다.
1-100 = 당신을 도와줄 수 있는 WHO이며 1-40 = 목표를 이루는 데 필요한 사람이라는 것이다.
굳이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의미없는 인맥확장을 하지 않아도 우리는 언제나 우리편이 되어줄 100명의 지원군이 있다는 것이다.
사실 이 책에 나오는 사례처럼 나도 얼마전 주변의 100명의 WHO로 부터 도움을 받은 적이있다.
이직을 준비중에 때마침 내 주변의 지인이 그 담당자와 친구라는 사실을 알게 된 것이다.
아직 이직에 대한 어떤 결과도 나오지 않았지만, 이런것이 바로 WHO의 힘이 아닐까 싶다.
솔직히 나는 그 WHO를 통해 이러한 기회가 찾아오리라고는 상상도 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지금 당신은 바쁘다는 핑계로, 또는 자신에게 큰 도움이 되지 못할 것이라는 생각때문에
자신의 든든한 힘이 되어줄 100명의 WHO들에게 소홀하고 있지 않은가?
그렇다면 이제 생각을 바꿀 시간이 찾아온 것이다.
지금 당장 당신의 WHO에게 전화를 걸어 당신도 그들의 진정한 WHO임을 확인시켜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