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140자로 소통하는 신인터넷 혁명
조엘 컴 외 지음, 신기라 옮김 / 예문 / 2009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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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 자로 소통하는 신 인터넷 혁명"

 

이른바 혁신, 마술, 인기라는 형용사로 대변되고 있는 투위터를 칭하는 말이다.

 

요새, 인터넷을 검색해 보면 이런 트위터의 위력은 실로 어마어마 하며

 

얼마전 국내에서도 이런 트위터의 기능을 담고 있는 "미투"라는 서비스가 시작했다는 광고를 본 기억이 있다.

 

아직까지 실제로 트위터를 사용해본적이 없었기에 마치 먼 나라의 이야기처럼만 들려왔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국내에서도 유사 서비스가 시작되었기에 트위터의 실체에 대한 궁금증은 더 커져만 갔고

 

이른바 시대에 뒤쳐지지 않기 위해... 더 늦지 않은 시기에 트위터에 대해 알아보고 싶었다.

 

사실 이 책은 투위터의 소개에 대한 책이 아니다.

 

그보다는 좀 더 발전된 활용(?) 단계에 대해 알려주고 있는 책이다.

 

이 책의 저자인 "조 웰컴"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이며

 

트위터의 세계에서 어마어마한 follower 들을 이끌고 있는 전문 트위터이기도 하다.

 

그는 이 트위터가 아직가지도 발전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매체라고 이야기 하고 있다.

 

또한 책의 내용에서도 이러한 트위터의 시스템을 활용하여 보다 효과적이고 사람들에게 어필 할 수 있는 노하우 전수에 집중되어 있다.

 

이러다 보니 조금은 마케팅적이고 프로모션 매체로서의 트위터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사실 트위터의 탄생 비결 및 발전사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에 대해서도 궁금했던 나로서는

 

이러한 편중되어 있는 내용이 조금 아쉽기도 했던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트위터 가입에서 부터 본격적인 활용까지 마치 옆에서 지도해주는 듯한 자세한 설명은

 

트위터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망설이는 독자들을 이끌어주기에 충분하다.

 

사실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트위터가 과연 국내에서도 그만큼의 선풍적인 인기를 끌 수 있을지는 미지수이다.

 

국내에서 싸이월드가 붐일때 해외에서도 이러한 소셜 미디어인 블로그가 시작되었고

 

유사한 서비스가 시작되었지만 국내에서는 커다란 빛을 보지는 못했던 기억이 있다.

 

어찌보면 국내 유저들의 경우 외국의 경우와 달리

 

이러한 미디어 매체를 개인이나, 자신에게 친한 일부에게만 공유하는데 활용하고, 즐기기 때문일지도 모르겠다.

 

이야기가 다른쪽으로 흘러갔는데

 

어찌되었던 이 책을 통해 "트위터"에 대한 많은 이해를 할 수 있었다.

 

이 책의 경우 트위터와 유사한 인터넷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이나

 

트위터를 강력한 마케팅이나, 프로모션 도구로 활용할 예정인 사람들

 

그리고 단순히 소셜 미디어로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들 모두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자.. 더 늦기 전에 이 책을 통해 신 인터넷 혁명에 지금 바로 동참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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