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려울수록 기본에 미쳐라 - 성공의 99%는 비범함이 아니라 기본이다
강상구 지음 / 원앤원북스 / 200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성공의 99%는 비범함이 아니라 기본이다.
책의 부제이자 이 책에서 말하는 키워드가 아닌가 싶다.
이 책의 저자는 모든 성공의 열쇠는 "기본"을 지키는 것에서 시작한다고 말하고 있다.
이 책은 크게 아래의 3가지 테마로 이루어져 있다.
1부 어려울 수록 기본에 미쳐야 하는 이유
2부 기본에 미치기 위한 핵심 지침 8가지
3부 각 분야와 상황에 따른 마음가짐
이 책에서 말하는 "기본을 지켜라"말은 어려서 부터 너무나도 많이 들어왔던 이야기이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 수록 이러한 가르침은 점점 희미해져 가곤 한다.
이책을 읽는 도중 오랜만에 여자친구와 멋진 저녁식사를 하며 데이트를 할 기회가 생겼었다.
마침 옆 테이블에는 지금 막 소개팅으로 만난 커플들이 앉아있었다.
자연스럽게 옆 테이블에 앉아있는 커플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가 있었는데
그 커플들은 역시 새내기 커플 답게 서로에 대한 많은 질문과 이야기가 오고 가고 있었다.
하지만, 우리 커플의 경우 이제 사귄지도 꽤 되고, 서로에 대해 아는 것도 많아서인지
그렇게 익사이팅하고 활기넘치는 대화를 하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이 문뜩 들었다.
뒤돌아 생각해보면 우리 커플들도 옆 테이블의 새내기 커플처럼 서로에 대한 예의를 깍듯하게 지키며
서로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던 시기가 있었다.
지금의 우리의 상황이 나쁘지는 않았지만 (그 만큼 서로에 대해 많이 알고, 편하다는...)
무언가 예전처럼 뜨거움이 사라진 것 같은 사실은 인정하지 않을 수 없는 것 같았다.
그렇다. 나는 나도 모르게 또 이러한 연애의 "기본"에 대해 잃어가고 있었던 것이다.
나는 조금 우습기는 하지만 이러한 상황속에서
다시 한번 이러한 "기본에 미쳐야 한다"라는 사실을 가슴으로 깨닫을 수 있었다.
굳이 이 책에서 말하는 업무 상의 성공에서만 "기본"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업무 뿐만 아니라 생활에 모든 부분에서 이러한 "기본"은 변하지 않고 지켜져야만 한다.
어떤 일을 진행할때 문제가 발생한다거나 생각대로 되지 않을때 우리는 다시 한번 그 일의 "시작점"에 대해 생각해 보아야 한다.
그 "시작점"에서 느꼈던 생각과 열정을 다시 끄집어낼 수 만 있다면
당신의 발목을 잡던 문제들은 생각보다 너무나도 쉽게 해결 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지금 여자친구에 전화를 걸어 "사랑한다"라는 말을 다시 전하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