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엑셀 비밀 노트 - 쉽게 배우고 바로 써 먹는
김진찬 지음 / 지와수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회사 생활을 하다 보면 너무나 많이 사용하게 되는 오피스 프로그램 중 하나가 바로 엑셀이다


이 엑셀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느냐에 따라 업무 시간이 달라질정도로 엑셀 숙련도는 직장인의 능력을 평가하는 기준으로도 활용되곤 한다.


이렇기 때문에 누구나 한번쯤은 엑셀을 배우기 위해 책 한 권씩은 구입해봤을거라 생각한다.


하지만 막상 책을 사면 엄청난 두께에 깜짝 놀라게 된다.


400여개의 함수들을 확인하고 실습하다가 보면 예전에 봤던 함수들도 잊어버리기 거나 너무 많은 내용 때문에 중간에 공부하기를 포기하기 일쑤이다.


하지만 더 문제인 것은 막상 실무에서는 이렇게 많은 엑셀 함수를 다 사용하지 않는 다는 것이다.


물론 엑셀의 모든 내용을 알고 있다면 업무에 도움이 되는 것은 맞겠지만


실제로 업무에 사용하는 내용들을 지극히 한정되어 있다는 사실을 잘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시행착오를 방지하기 위해 바로 이 책이 필요하다.


이 책은 여타 다른 엑셀 책들과 달리 책의 두께도 두껍지가 않다.

그 이유는 바로 이 책에서는 실무에서 사용하는 엑셀 기능의 엑기스만을 담아 놓았기 때문이다.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하기 보다는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엑셀 기능들에 집중하는 방법

그리고 실무에서 정말 너무나 자주 사용하는 VLOOKUP 등 필수 함수 베스트 5에 대한 내용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엑셀 함수 베스트 5외에도 알아두면 다양한 형태로 도움이 되는 엑셀 함수에 대한 내용도 담겨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책의 마지막 장에는 앞에서 배운 함수들을 이용하여 실제 회사에서 문서를 만들 때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생생한 예제와 함께 실습해볼 수 있게 되어 있어 실무에 활용하는데 무척 유용할 것이다.


엑셀과 씨름하고 고민하고 있을 때 이 책을 만났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도 있지만이제라도 이렇게 좋은 책을 알게 된 것에 무척 감사한다.

아직도 엑셀을 어떻게 활용할지 잘 몰라 답답한 직장인들이나이제 엑셀 문서 작업을 시작하는 사람 모두에게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