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처리가 빠른 사람들의 시간 관리 비밀
도지 가즈야 지음, 김윤수 옮김 / 유노북스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부자든 가난한 사람이든 모두에게 공평한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시간.
사람마다 이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는지는 다 다르고 이러한 시간 사용법에 따라 자신의 인생이 달라 진다.
이 책의 저자는 컨설턴트로 일하며 많은 경영자들을 만나며 공통점을 찾아냈다고 한다.
그것은 시간을 소비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 중요한 일에 투자 하는 용도로 사용한다는 것이다.
저자는 시간을 자기 자신에게 투자하라며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이 얼마나 소중한지 알아야 한다고
한다.
먼저 자신의 인생 시급을 계산하고,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인생 시급을
정한 후 이상적인 인생 시급을 현재의 인생 시급으로 나누면 얼마나 시간을 더 잘 활용해야 하는지 깨닫게 된다는 것이다.
이렇듯 시간의 중요함과 시간 관리의 필요성을 깨닫게 되면 어떻게 효율적으로 시간을 관리할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효율성을 높이는 하루 스케줄 작성 법 중 업무 시간은 45분 단위로
짠다 거나, 점심 시간을 재충전의 시간으로 활용하는 것, 오전에는
집중력이 필요한 업무를, 오후에는 거래처 미팅, 회의 등
다른 사람과 협업하는 업무를, 간단한 사무적인 업무는 짬짬이 해결하는 등의 방법들은 충분히 활용해 볼
수 있는 방법들이다.
또한 시간 사용법의 재검토에 대한 내용도 나오는데, 내가 사용한 시간을
다시 한번 체크해서 가장 중요한 일에만 전념하게 하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처음에는 시간 사용의 재검토가 왜 필요할까 라는 의문을 가졌지만 이러한 검토 과정을 거쳐 집중할 수 있도록 선순환의
고리를 만드는 것이 어찌 보면 시간 관리의 핵심이 아닌가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열심히 많이 하는 것보다는 중요한 것에 집중하는 것 그것이 효율적으로 시간을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인것이다.
오늘도 시간에 쫓겨 야근에 시달리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시간을
제대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 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