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팔지 답답할 때 읽는 마케팅 책 - 현장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의 기술 25
리처드 쇼튼 지음, 이진원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9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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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 같은 제품을 팔아도 훨씬 높은 매출을 기록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이 있다면 궁금하지 않은가?

그렇다면 이 책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 책은 사회심리학과 행동 과학을 통해 사람들의 마음을 열 수 있는 마케팅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저자는 이러한 비결을 바로 사람들의 편향에서 찾았다.

사람들은 자신이 항상 이성적이고 합리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한다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상당하다. 모든 일에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사고를 하기 보다는 익숙하고 편리한, 그래서 때로는 비합리적인 사고와 행동을 자주 하게 된다.

저자는 이러한 편향의 틈을 파고들면 쉽게 사람들의 마음을 훔칠 수 있다고 말한다.

책에는 이러한 구매를 결정짓는 25가지 편향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있다.

불특정 다수에게 어필할 경우 책임이 분산되어 효과가 감소되지만,

특정 대상을 한정해서 어필할 경우 효과가 증가하는 현상이라거나,

다수의 사람들이 하는 일을 옳다고 생각하고 따라하는 사회적 증거로 인한 현상들,

반대로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행동을 이야기 함으로써 범죄를 촉진 시키는 부정적인 사회적 증거 등 행동과학의 대한 내용들이 재미난 실험 사례를 통해 설명되고 있어

다소 딱딱한 내용들이지만 어렵지 않고 재미있게 책을 읽어갈 수 있다.

평소 아무 생각없이 하던 나의 행동들 속에 이러한 심리학적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 놀라웠고, 더불어 이러한 행동 과학을 응용한 마케팅에 나도 모르게 이끌려가고 있었다는 사실이 조금 충격적이기 까지 했다.

반대로 이 책을 통해 사회심리학과 행동 과학을 통해 고객을 어떻게 이끌어 낼 수 있을지에 대한 방법도 깨닫게 된 기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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