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내내 잤는데 왜 월요일이 피곤할까? - 매일 밤 잠 못 드는 당신에게 전하는 수면전문가 24인의 처방전
이토 가즈히로 외 지음, 최수진 옮김, 미시마 카즈오 감수 / 책밥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회사를 다니며 한주를 보내면 무척 피곤해서 주말에는 늦잠을 자거나, 낮잠을 통해 피로를 회복하려고 한다.

하지만 주말 내내 잠을 자도 개운한 느낌도 잠깐이고, 월요일이 되면 더 피곤이 느껴져 힘든 시간을 보낸다.

물리적인 시간만으로 보면 충분히 피로를 풀 수 있을 것 같은데, 생각만큼 피로가 풀리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주말 내내 잤는데 왜 월요일이 피곤할까?” 라는 이 책의 제목을 처음 봤을 때 지금의 나의 상황을 너무나 잘 대변해주는 것 같아 한편으로 반갑기 까지 했다.

또 한편으로는 지금까지 내가 풀지 못한 피로의 비밀을 풀 수 있을 것 같다는 반가움도 있었다.

이 책은 책 제목처럼 만성 피로에 시달리고 있는 현대인을 위해 수면 전문가 24인이 제안하는 피로 회복 노하우가 담겨 있는 책이다.

저자는 피로가 풀리지 않는 이유의 첫번째로 평소의 잘못되 습관에 대해 이야기 한다.

퇴근길 피곤하다고 전철에서 자게 되면 오히려 저녁 잠에 방해가 된다거나, 침대는 잠을 자는 곳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졸릴때까지 잠자리에 들어서는 안된다는 등 일상 생활에서 미쳐 생각지도 못한 부분에서 숙면을 방해하는 요소들이 참 많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책에서는 피로를 회복하기 위해 낮잠의 효용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데 하루 15분간의 낮잠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잘 알 수 있었다.

이러한 낮잠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낮잠에 들 기전에 커피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된다는 내용도 놀라웠는데, 이는 카페인의 효과가 몸에 적용되기까지는 일정 시간이 필요한데 낮잠을 자기 전에 커피를 먹으면 낮잠이 깰 때 정신을 맑게 해주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는 내용이었다.

그 밖에도 자기 전 숙면을 위한 스트레칭 방법 등과 사무실 의자에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등 수면에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많이 소개 되고 있다.

잠은 많이 자는 것도 중요하지만 수면의 질을 높이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었다.

또한 이러한 수면의 질을 높이는 방법도 특별하거나 어렵지 않아 바로 활용해 볼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이 책을 통해 지금까지 잘 알려지지 않은 잠의 비밀을 파헤치고, 피곤이 풀리는 수면 법을 배워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