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리는 것들의 비밀 - 팔리는 상품, 서비스, 공간에 숨은 8가지 법칙
윤정원 지음 / 라곰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는 끌리는 것들이 참 많이 있다. 어떻게 보면 매력 이라고도 표현할 수 있을 텐데 이러한 끌림의 이유에 대해서는 정확히 정의하기 어렵다. 이러한 끌림의 원인을 알아낼 수 만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러한 상황을 좀 좁혀서 보면 기업의 고민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기업들은 소비자가 매력적으로 느낄만한 상품을 만들어내야 하고, 그런 상품을 만들어내는 순간 이는 큰 수익으로 돌아온다.

이 책에서는 이러한 끌리는 것들을 만들어낸 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그 비밀에 대해 이야기 한다.

책에서는 이러한 끌리는 것들의 비밀로 “Taste”, “Price”, “Emotion”, “Convenience”, “Health”, “Fun”,” Link,” Sharing” 이라는 8개의 키워드를 끄집어 내고 있다.

하나씩 살펴보자면 먼저 나도 모르는 내 취향을 알고 제시해주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획일화된 향수가 아닌 조합을 통해 나만의 향수를 만들 수 있게 해주는 조 말론의 케이스, 소비자의 취향을 분석해서 그 소비자가 원할 만한 상품을 제공해주는 넷플릭스가 대표적인 케이스이다.

두번째로는 바로 가격인데, 경기가 불황에 빠질 경우 이러한 가격의 힘은 더욱 커지게 된다. 대륙의 실수라고 불리는 차이슨 청소기의 경우 고가의 다이슨 청소기의 대체재로 자리잡았다.

세번째로는 바로 작은 사치에서 행복을 느끼게 해주는 것인데 점심은 분식으로 때우면서도 밥값보다 더 비싼 고급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의 비밀이 바로 여기에 속한다.

네번째로 편리함이 바로 그것이다. 인간이 발명한 발명품 중 가장 위대한 물건이라 불릴만한 세탁기는 바로 이러한 편리함을 충족시켜준 대표적인 제품이다.

다섯 번째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들의 영향력도 무시못한다. 평소 만나기 힘든 실력 있는 의사들을 나만의 주치의로 만들 수 있는 서비스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는 이유도 이 때문일 것이다.

마지막 6번째 비밀은 바로 재미 이다. 어찌 보면 단순한 오리 풍선의 등장으로 인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즐거워하고 지갑을 열었는지를 알아보면 바로 그 답을 찾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사람과 사람을 연결시켜주는 SNS의 열풍의 이유, 공유를 통해 새로운 수익을 발생시키고 있는 공유 경제의 성공 비밀도 이 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람들이 끌리는 것들의 비밀은 꼭꼭 숨겨져 있는 것 같지만, 이처럼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상품과 서비스에서 우리는 그 답을 찾을 수 있다.

이 책을 바탕으로 또 다른 사람들에게 끌리는 비밀을 찾을 수 있는 인사이트를 발견 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