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의 심리학 - 심리와 논리로 상대방을 설득하는 방법!
정병익 지음 / 리텍콘텐츠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회사에서 업무를 진행 하다 보면 항상 이야기 나오는 것 중 하나가 논리적, 합리적이란 단어이다.

그만큼 어떤 일을 할 때 이러한 단어에 맞는 생각을 요구하곤 한다.

하물며 중요한 의사결정이나 문제해결을 담당하고 있는 컨설팅 회사의 사람들은 어떠할까?

컨설팅 회사는 클라이언트가 궁금해 하는 부분에 대해 누구보다 논리적이고 합리적인 결론을 도출해 내야 한다.

이러한 이성과 논리의 극단을 추구하는 컨설팅회사에서 일하고 있는 저자는 문제해결 능력을 위해 감성적이고 심리적인 부분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문제해결역량을 갖추기 위해서는 생각은 이성적으로 하면서도 상대방의 심리를 알고 활용할 줄도 알아야 하는데 이 책에서는 컨설턴트들이 어떻게 논리와 심리를 어떻게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상대방을 설득시키는지 보여준다.

먼저 2장에서는 컨설턴트처럼 사고하기라는 주제로 어떻게 하면 생각을 논리적으로 구조화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과 그 과정에서 어떻게 고객 마음속을 읽어낼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알려준다.

3장에서는 컨설턴트처럼 슬라이드 그리기 라는 주제로 어떻게 하면 보다 효과적이고 정확하게 내용을 전달할 수 있는 슬라이드를 작성하는 비법을 전수해준다.

4장에서는 큰 차를 선호하는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미니가 오히려 약점이라고 할 수 있는 사이즈를 선두에 내세워 사람들의 마음을 흔들 수 있었는지에 대한 내용과 더불어 스티브잡스처럼 프레젠테이션을 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이 무엇인지 이야기한다.

이 책을 읽으며 컨설턴트들은 문제해결을 하기 위해 어떤 식으로 생각하고 문서를 만들고 프레젠테이션을 하는지 한번에 알 수 있었다.

또한 이성과 논리적이 사고 능력 외에도 사람의 마음을 흔들 수 있는 감성 능력과 심리학이 얼마나 중요한지도 다시 깨달을 수 있었다.

이 책을 통해 논리와 심리를 가지고 컨설턴트처럼 멋지게 상대방을 설득하는 방법을 배워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