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 나를 위한 지식 플러스 - 맥덕기자의 맥주, 어디까지 마셔봤니? 나를 위한 지식 플러스
심현희 지음 / 넥서스BOOKS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같이 무더운 날엔 시원한 맥주 한잔이 생각나곤 한다.

이렇게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맥주 뒤에는 오래된 역사와 국가별 정말 다양한 맛과 향을 뽐내는 맥주들이 숨어 있는데, 이 책은 이러한 맥주의 A to Z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의 첫 장에서는 맥주가 만들어지는 방법이라거나 맥주의 핵심 용어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는데 맥주의 다양한 맛을 내주는 역할을 하는 부 재료에 대한 내용이라거나 맥주를 구입하거나 마실 때 알면 좋은 맥주 용어들을 알 수 있어 참 좋았다.

이어 마시는 빵이라고 불리는 맥주의 탄생 기원이라거나 국가별 스타일별 맥주에 대한 내용들까지 알게 되면 맥주를 마시는 맛이 한층 더해진다.

개인적으로는 고대 이집트 인들이 맥주를 즐겨먹었으며, 피라미드 건설 현장의 노동자들에게 임금으로 맥주를 지급했다는 내용이 무척 흥미로웠다.

더불어 계절에 어울리는 맥주라거나 같이 먹으면 좋은 안주 등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있으니 꼭 참고해보길 바란다.

마지막 장에서는 서울에서 가볼 만한 맥주 펍에 대한 소개도 나와있는데 맥주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한번 가볼 만한 곳이다.

이 책은 맥주에 대한 사소하지만 흥미로운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어 읽기에도 부담이 없다.

여기에 이른바 맥덕기자라고 불리는 저자의 추천 맥주를 찾아 맛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맥주에 대한 전문지식을 얻는 목적이 아니더라도 평소 맥주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꼭 읽어 볼만한 재미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