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미래지도 - ETF부터 미국 주식까지 유망 테마주 종합 투자 전망
이상우 지음 / 여의도책방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시장의 활황 장세가 언제였었나 무색할 정도로 요즘 주식 시장은 온통 악재들뿐이다.

끝 모르고 상승할 줄만 알았던 미국 증시의 조정이 시작되면서 글로벌 증시도 몸살을 앓고 있다. 이 조정이 이제 시작일지 아니면 마무리 단계일지는 그 누구도 섣불리 예측할 수가 없다.

이런 장세에서는 들고 있는 종목의 실적이나 내재적 가치와는 상관없이 온통 파란색으로만 가득하다. 지금까지 10여 년 동안 주식투자를 해오면서 이런 장세를 여러 번 경험해 왔지만 역시나 유쾌한 경험은 아니다.

주식투자를 잠깐만 하고 끝내지는 않을 것이기에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한 번씩 조정을 거치며 가는 게 더 크게 더 멀리 갈 수 있는 법이다. 그날그날의 시세에 따라 일희일비해서는 오랫동안 이 시장에 머물기 쉽지 않다.

하락 장세에서 그나마 마음 편히 투자할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는 미래에 주목받을 산업 군과 그 특징을 파악하여 어떤 기업이 경쟁력이 있는지 분석한 후 투자하는 것이다.

이 책 << 2022 미래 지도 >>가 바로 그런 궁금증을 해소해 주는데 일정 부분 도움을 줄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요즘 한창 핫한 메타버스로 시작해서 폐기물 산업까지 총 35개 섹터에 대해 분석하고 있으며, 총 600 페이지에 가까운 분량을 자랑한다.

메타버스와 함께 뜨겁게 주목받고 있는 NFT(Non-Fungible Token)에 대해 분석한 내용을 살펴보자.



첫 번째로는 NFT 시장의 전반적인 현황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확실히 요즘 산업의 변화와 발전이 빠른 게 NFT라는 용어가 언론 상에 등장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벌써 많은 각광뿐만 아니라 거래까지 활발히 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나 블록체인 기술, 암호화폐와 결합하여 단 기간에 놀라울만한 성장을 이루고 있다.

최근에 기사 중에 인도네시아 대학생이 자신의 셀피 사진을 NFT로 거래하여 10억이 넘는 자산을 쌓았다는 얘기를 듣고 각광받는 기술과 산업에 남들보다 한발 앞서 뛰어들 수 있다면 투자뿐만 아니라 산업이나 기술 그 자체로도 부를 창출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이 NFT도 암호화폐처럼 다양한 거래 플랫폼이 있는데 현재는 Opensea라는 플랫폼이 가장 규모가 크고 이더리움 방식의 거래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영세 플랫폼이 나중에 주목받을 수도 있겠지만 암호화폐처럼 여러 플랫폼(거래소)이 난립하는 경우 얼마나 안정적으로 오랜 기간 투자할 수 있는지도 반드시 고려해야 할 것이다.



위조 불가라는 NFT 고유의 특징으로 예술품이나 수집품 분야에서 시작한 비즈니스가 스포츠, 패션, 엔터테인먼트, 테크, 게임 등 단 시간에 많은 산업과 결합하여 그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와이즈키라는 회사는 처음 들어봤으나, 카카오와 여러 게임 회사는 작년에 NFT 비즈니스에 뛰어들며 시장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침체된 산업 섹터에 속한 종목이 빛을 발하는 경우도 있긴 있으나 산업 섹터 전체적으로 각광받는 부분에서 상승을 이룰 수 있는 가능성이 더 큰 법이다. 투자는 역시 돈이 몰리는 곳을 볼 줄 알아야 성공하는 법이다. 대선을 앞두고 각종 테마주들이 큰 폭의 상승을 하고 있지만 투자의 본질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면서 올해는 미래에 투자할 수 있는 혜안을 가지길 바라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