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미르 & 라다크 트레킹 - 하 히말라야 트레킹 가이드 2
리릭 지음 / 지식과감성#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 년 전 해외출장을 갔던 때가 생각난다.

비행기에서 잠을 자다가 눈을 뜨고 문득 창밖을 바라봤는데 히말라야가 눈앞에 펼쳐져 있었다. 하늘 위에서 바라보는 풍경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히말라야의 거대하고 장엄한 풍경에 넋을 잃고 한참을 바라봤었다. 그러면서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히말라야에 꼭 가고 싶다는 생각이 자연스럽게 들었다.

이 책은 중증 폐 질환을 앓고 폐 절제까지 한 저자가 스스로의 재활을 위해 산에 다니다 결국은 히말라야까지 다녀와서 쓴 트레킹 가이드이다. 총 2권으로 구성되어 있고 1권은 카시미르, 2권은 라다크 지역을 다루고 있다.

트레킹(Trekking)은 뭘까?

사전적 의미로는 '힘들게 고생고생 도보로 여행하다(Trek)'는 의미를 담고 있다. 그 유래는 과거 아프리카 원주민들이 짐승들-가축들과 함께하는 유랑 생활(유목) 내지는 집단 이주 과정을 묘사하는 데서 생겨난 말이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두 다리를 이용해 여행하는 모든 행위를 다 이러한 트레킹의 범주에 넣을 수 있을 것이다.

말 그대로 도보로 이동하는 것이라 철저한 사전 준비는 필수다.

특히 히말라야는 낯선 외국에다 고산지대이기 때문에 철저한 사전 조사와 준비가 반드시 필요하다. 이 책은 트레킹 가이드에 걸맞게 관련 정보가 가득하다.

히말라야 14좌를 포함한 전체적인 히말라야에 대한 정보, 히말라야가 위치한 북인도를 포함한 인도라는 나라의 환경, 종교, 언어, 문화, 정치, 경제, 교통망, 여행 유의 사항, 실용정보(비자, 전기, 시차, 화폐, 통신, 의사소통 등)를 통해 히말라야 트레킹을 준비하는 사람이 무엇을 준비하고 무엇을 알아야 하는지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책 곳곳에 펼쳐지는 히말라야의 절경에 눈을 뗄 수가 없었다.

사진으로만 봐도 이 정도인데 가서 직접 보면 어떨지 감히 상상하기 어렵다. 히말라야 트레킹까지는 아니더라도 언젠가 히말라야의 실물을 눈에 꼭 담아볼 그날을 기대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