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홉 살 첫사랑 스콜라 어린이문고 26
히코 다나카 지음, 요시타케 신스케 그림, 유문조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와 카나,

우리 좋아하는 걸까?

친구 사이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한 아홉 살, 하루​.

수를 세는 게 재미있는 아홉 살, 카나.

하루와 카나는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난 후, 자꾸만 서로가 신경 쓰인다.

카나, 하루의 어디가 좋은 걸까?

아홉 살, 하루와 카나의 마음이 두근거리기 시작했다!

 

 

 

하루와 카나의 나이는 모두 아홉살

하나밖에 없는 나의 아들도 아홉살

그래서 책을 더 유심히 읽어보게 되었다.




 

하루와 카나 그리고 우리 아들의 공통점

아니 아홉살 난 아이들의 공통점이라고 해야할까?

하나같이 이제 거의 모든 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

엄마된 입장에서 아이구 두야~

 

요즘 하나부터 열까지 저도 알아요

입에 달고 사는 아드님

 

 

 

 

 

나도 어린 아이일 때가 있었는데...

그때 나는 어땠었더라?


곰곰히 생각해보니 나도 카나처럼 같은 생각을 했었던것 같다.

내 입장은 생각지도 않고 단정 짓는 엄마를 보며

나는 커서 절대 그런 어른이 되지 않겠다고 다짐했었다.

내 아이에게는 그러지 않아야지 했는데

어쩌면 나도 우리 엄마와 같은 어른이 되어버렸는지도 모르겠다.

​카나 말대로 어른이 되면 다 잊어버리는 건가?


『엄마도 아이일 때가 있었을 텐데....

어른이 되면 다 잊어버리는 건가?』 

 

 

 

​우선 내가 먼저 책을 읽고

아들에게도 읽어보면 어떻겠냐고 물어보며 권해주었는데

책 좋아하는 아이답게 역시나 단숨에 읽어버렸다.


책을 읽고 어떤 생각이 들었는지 궁금해서 물어보니


하루와 카나가 둘이서 사랑을 하니까

웃겼어

왠지 커서 둘이 결혼 할 것 같애.


남자 아이라서 그런가?

여자아이라면 조잘조잘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을텐데...

좀 아쉽긴하다..


근데 어찌하여 그새 결혼까지 가버린거야??

너무 멀리 간거 아닐까? ㅎㅎ


 

카나와 하루 두 아이의 첫사랑 이야기를 지켜보고 있자니

괜히 내가 숨어서 엿보는것 같아 조마조마하고  심장이 두근거린다.

그 사랑이 너무 순수하고 귀엽기도 하고 이뻐서...


우리 아들은 언제 첫사랑을 하게 될까?

아들의 사랑이 나누어진다고 생각하니 아쉽기도 하고 질투도 나지만

​그래도 응원해주어야지!! 기다려진다 그날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