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연령 60세 사와무라 씨 댁은 이제 개를 키우지 않는다 마스다 미리 만화 시리즈
마스다 미리 지음, 권남희 옮김 / 이봄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회사를 퇴직하고 정년 라이프를 즐기는

아버지 사와무라 시로

 

요리를 잘하고 손재주가 좋은,

사교적이어서 이웃에 친구가 많은

엄마 사와무라 노리에

 

 

 

부모님과 함께 사는 독신

입사 18년차 베테랑 직장여성

딸 사와무라 히토미

 

<평균 연령 60세 사와무라 씨 댁의 이런 하루>의 두번째 책​

 

코 끝이 찡해지는 그들 가족 이야기

 

 

 

 

 

슬슬 준비를

사와무라 부부가 마주 앉아 본인의 장례식은

어떻게 할지 이야기를 나눈다.

어떤 음악을 틀지, 어떤 꽃을 꽂을지...

우리 부모님도 사와무라 씨 부부처럼

어떻게 할지 생각하시나보다​

나는 마냥 부모님이 지금처럼 곁에 계실꺼라

그렇게 생각하고, 정말 그랬으면 좋겠는데...

어느날부턴가 자꾸

 내가 죽고나면 화장을 해서 수목장을 해주면 좋겠다는둥

자꾸 본인 죽은 뒤의 일에 대해 이야기하시는 부모님...


우리가 없는 자리에서도 두분이서 그런 얘기를 하시는것 같았다.

처음에는 그냥 가볍게 흘러들었는데

그 말을 자꾸 반복 하시다보니

기분이 당연히 좋지 않다.

분명 언젠가 헤어짐은 다가올테지만

그게 아주 먼 미래의 일이었으면 좋겠다!

 

 

 

 

처음 책을 받아서 대충 펼쳐봤을땐

만화니까 가볍게 읽을 수 있겠구나 하고 생각했는데

나의 큰 착각이었다.


그림 하나하나는 빨리 볼 수 있었을지는 모르지만

그 그림속에 소소하게 담겨 있는 이야기들은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들더라는....

우리들이 현실에서 마주하게 되는 일들이라서

더 많이 공감하고, 깊이 생각하게 되는것이 아닐까?



이 책이 두번째 책이라고 하는데 첫번째 책도 꼭 찾아 보고싶다.

지금 일본에서는 3권까지 출간되어 있다고 하는데

우리 나라에도 곧 출간이 되지 않을까?

정말 기대된다.

 



늘 반복되는 일상이 허무한 날이 있는가 하면,

행복하다고 느끼는 날도 있다.

 


매일 매일 하루하루 헛되지 않게

더 열심히 내 감정을 표현하며 살아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오래오래 부모님들이 건강한 모습으로 우리 곁에 계시길바라며

어머니, 아버지 사랑합니다!!!


“70세 아버지, 69세 어머니, 40세 딸.

함께 살고 있습니다.

보통의 매일이 지금처럼 계속 이어지는것,

그것이 진짜 행복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