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셀프 트래블 - 2023-2024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김미정.백진수 지음 / 상상출판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처럼 구역별로 명확한 콘셉트를 가진 지역이 있을까? 하라주쿠는 작은 골목길을 따라 보물찾기 하듯 아기자기한 숍들이 즐비한 10대들의 명소 다케시타도오리, 세상 어디에도 없는 유니크한 상점들로 가득한 캣 스트리트, 가로수를 따라 걷기만 해도 여유로운 기분이 드는 오모테산도, 세계적인 건물들과 유명 브랜드숍이 즐비한 아오야마 이 모든 지역을 아우른다. 그러니 전 세계 모든 연령층을 사로잡는 독특한 매력이 있는 지역일 수밖에 없다. (p.93)




역시 엄지척! 믿고 보는 해외여행 가이드북이라는 말이 전혀 낯설지가 않다. 예전에 아들 녀석 친구의 가족과 함께 일본의 오사카를 여행한 적이 있었다. 출발 전 정말 운이 좋게도 오사카 여행 가이드북을 리뷰하는 기회를 얻었는데 그때 정말 큰 도움을 받았다. 떠나기 전날 책에서 필요한 부분만 잘라내어 가방에 쏙 넣어두었는데 여행을 하는동안 손에서 떨어뜨려 놓은 적이 거의 없었다. 가이드가 없는 여행에서 책은 나에게 가이드 선생님이나 다름이 없었다. 셀프로 하는 여행의 경우는 무엇보다 정보가 생명이다. 이때 여행책의 핵심은 얼마나 최신의 정보를 생생히 전달하느냐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책은 그런 것에 있어서 아무런 걱정이 없다. 책에 실린 모든 정보는 2023년 4월까지 취재한 내용을 기준으로 하고 있으니까! 정말 좋츄? 물론 현지 사정에 따라 요금 등의 정보가 달라질 수는 있겠지만, 잘못되거나 바뀐 정보는 계속 업데이트 중이라는 거! 도쿄 여행 준비 과정과 현지 교통편, 여행자에게 도움이 되는 일본어 회화는 기본. 기간별, 테마별로 다양한 일정이 빡빡하게 들어차 있다. 알차디알찬 여행 정보만 골라서 쏙쏙쏙! 각 지역별로 특징, 이동 방법, 추천 하루 일정과 관광명소, 식당, 쇼핑, 숙소 등의 스폿이 차례차례 깨알같이 기록되어 있다. 신주쿠, 시부야, 하라주쿠, 롯폰기, 긴자, 우에노, 오다이바 등 장소만 정하면 준비 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