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관절염도 완치할 수 있는 기적의 3·3요법
오창훈.박영석 지음 / 쌤앤파커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피로가 누적되면 아무리 쉬어도 회복되지 않는 지경에 이를 수 있습니다. 비유하자면 피곤하다고 쓰레기를 버리지 않고 쌓다 보니 하루 만에 치우기 힘든 상태가 된 것입니다. 심각한 노화는 이처럼 극단적으로 회복 속도가 저하된 상태에 놓이고, 기다려도 낫지 않는 단계에 이릅니다. 통증의 원인은 나이 탓이 아니라 회복 속도의 저하 때문입니다. 우리 몸은 끊임없이 손상된 부위를 제거하고 회복하는 과정을 반복하고 있는데, 회복 속도가 저하되면 손상이 누적됩니다. 그렇게 누적된 손상의 총합이 만성염증입니다. (p.46)


적절한 때에 적절한 용량을 쓴다면 소염진통제는 사람에게 참 편리한 약입니다. 중요한 날이거나 꼭 해야 할 일이 있다면, 잠깐이라도 소염진통제를 써서 할 일을 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무릎이나 발목의 진정한 회복을 원하는 사람이 오랫동안 소염진통제를 먹는다면 과연 관절이 회복될 수 있을까요?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영양섭취를 하더라도 소염진통제를 장기간 복용하는 것만으로 관절은 절대 회복될 수 없습니다. (p.70)





관절염, 왜 이렇게 낫지 않을까? 나도 만성염증일까? 왼쪽 무릎이 아픈데 오른쪽 무릎을 수술하라고? 소염진통제가 연골을 악화시킨다고? 어떤 관절염도 완치될 수 있다! 수술? 필요 없다! 소염진통제? 필요 없다! 스테로이드? 필요 없다! 딱 3개월 동안 3가지만 실천하라! 약과 수술이 필요 없다는 저자의 말이 터무니없이 들릴 수도 있겠지만, 충분히 가능한 일이다. 기적의 3·3 요법을 통해 인생이 달라진 이들의 놀라운 후기가 이를 입증한다.

어떤 관절염도 완치할 수 있는 쉽고, 저렴하고, 효과 좋은 자가치료법? 바로 여기 있습니다! 그들이 제시하는 관절비책은 총 세 가지! 그 첫 번째는 바로 아픈 관절을 타타타 때리는 것! 다소 충격적으로 들릴 수도 있겠지만, 효과는 확실하다. 몸소 체험해보면 안다. 이게 진짜 치료라는 걸! 이어서 두 번째 관절비책은 3가지 약재! 6주에서 3개월 정도 이들이 알려주는 3가지 약재 레시피를 내 몸에 맞게 복용하면 빡빡했던 관절과 연골이 부드러워지고, 통증도 서서히 사라지는 걸 느낄 수 있다. 물론 체질마다 독이 되는 약도 있으니 주의할 것! 마지막 관절비책은 12관절 운동법! 목, 허리, 무릎 같은 큰 관절부터 손가락, 발가락 같은 작은 관절까지 간단한 부위별 운동법을 통해 하루 5분이면 충분히 관리할 수 있다. 남녀노소 어른아이 상관없이 누구라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니 너무 좋은 듯!

심한 경우가 아니면 단 며칠 만에도 그 효과는 나타난다. 나는 그렇더라고 ㅎㅎㅎ 개개인이 가진 고정 관념을 쉽사리 깨부수진 못하겠지만, 실천은 해볼 수 있으니까. 거액이 드는 것도 아니고 하면 치료가 된다는 데! 관절염뿐만 아니라 성인병의 가장 큰 원인이 되는 비만, 불면, 변비, 두드러기, 생리통, 아토피, 천식, 성장 치료까지 가능하다는데?! 책에서 소개하는 3가지 관절비책을 3개월간 꾸준히 실천한 사람들이 말한다. 이건 진짜라고! 직접 체험한 사람들이 이렇게까지 말하는 건 그 이유가 분명하기 때문이 아닐까. 만성염증, 관절 부위별 자가 테스트를 통에 내 몸을 스스로 진단하고 저자의 안내를 따라서 졸졸졸~! 자질구레한 이야기는 제쳐두고 진짜 핵심만 콕 집어내니 귀에 쏙쏙 들어온다. 읽으면 읽을수록 유익한 책. 앞으로 건강하게 나이 들고 싶다면 꼭 읽어보자! 강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