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맞은 장날입니다 - 전국 오일장에 담긴 맛있는 사계절 김진영의 장날 시리즈
김진영 지음 / 상상출판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장에 계절을 더하면 맛은 더욱 빛난다.” 오일장 전문가 식품 MD 김진영이 들려주는 우리네 시장 이야기! 시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사람 냄새가 진동을 한다. 대형 마트는 뭐랄까. 좀 삭막하다고나 할까? 측정 해놓은 가격 그대로 물건을 사오는 그곳과 달리 시골 장터에서는 가게 주인과 물건을 두고 살 것인지 말 것인지 아웅다웅 줄다리기하며 흥정을 하고 엎치락뒤치락하며 주니마니 덤이라는 우리네 고유의 정까지 더해져 훈훈한 인심이 넘쳐 흐른다.

한적한 곳은 조용한 대로 또 와글와글 시끌벅적한 곳은 그 곳 나름의 재미가 있는 곳~! 예나 지금이나 변함없이 정다움이 가득한 장날. 봄, 여름, 가을, 겨울. 저자를 따라 한 걸음 또 한 걸음. 전국 오일장과 지역의 맛을 찾아서 떠나는 여행길은 그저 즐겁다. 전국 팔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 메뉴나 식당이 아닌, 보기에 좋은 먹거리보다는 계절에 따라 맛이 드는 것! 지역의 이름난 대표 맛집이 아닌 다른 맛을 이야기한다. 지역마다 나는 것도 다르고 맛도 다르니 다양할 수밖에! 구경거리에 빠져서 시간가는 줄 모른다. 저마다 반짝반짝 빛이 나는 음식들 앞에서 금세 허기가 지는 건 당연지사! 입안 가득 군침이 돌아서 혼났다. 눈과 입이 얼마나 곤혹스러운지 ㅠㅠ 글을 따라 눈을 움직이는 것 뿐인데도 시장에서 느낄 수 있는 소란하고 번잡함이 여기까지 느껴진다. 역시 시장은 이래서 끊을 수가 없지 ㅎㅎㅎ 여기저기 활력이 넘쳐난다. 옆구리에 이 책 하나 끼고 전국 방방곡곡을 떠돌아다니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