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의 기술 (리커버) - 침대에 누워 걱정만 하는 게으른 완벽주의자를 위한 7가지 무기
개리 비숍 지음, 이지연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19년 4월
평점 :
품절









기억하라. 당신을 둘러싼 인생의 여건이 아무리 힘들고 어렵고 버거워도, 결론을 가장 크게 좌우하는 것은 그 환경을 이해하고 대처하는 당신의 태도다. 다시 말하지만 해답은 여러분 밖에 있지 않다. 해답은 여러분 ‘안에’ 있다. (p.28)


여러분이 운명을 좌우하든지, 운명이 여러분을 좌우하든지, 둘 중 하나다. 여러분이 멈춰 서거나 꾸물댄다고 해서 인생이 기다려주지는 않는다. 여러분이 확신하지 못하거나 두려워한다고 해서 인생이 기다리지도 않는다. 여러분이 뭘 하든 인생은 계속된다. 여러분이 적극적으로 어떤 역할을 맡든, 안 맡든 쇼는 계속될 것이다. (p.42)


우리는 모든 것이 완벽해지는 순간, 혹은 그런 경험을 마음속으로 기다린다. 생각은 분명하고, 기분은 긍정적이고, 불안이나 걱정은 완전히 사라지는 순간. 뭔가가 잘못되었다는 느낌이 들면 우리는 삶을 미룬다. 그렇다. 우리는 기분이 내킬 때를 기다린다. 그러나 인생은 그런 식으로 작동하지 않는다. 완벽한 기분이란 없다. 기분이 나아져서 기적처럼 내 삶을 더 좋게 만들어 줄 때까지 기다린다면 어떻게 될까? 삶은 하나도 나아지지 않는다. (p.209)




정말 저자의 소개란에 쓰인 글 그대로 군말 빼고 핵심만 추려서 이야기하는 작가! 항상 옳은 말만 한다. 자신만의 세계관이 확실하다. 이리저리 빙빙 둘러 말하기보다는 대놓고 직설적으로! 아주 그냥 작정하고 한 방 또 한 방 묵직하게 뼈를 때린다! 그래서 기분 나쁘냐고? 아니, 전혀! 오히려 정신이 번쩍 들었다. 첫 만남 이후 지금에 이르기까지 매번 느끼는 거지만 정말 최고다! 그가 들려주는 얘기는 한마디도 허투루 할 수가 없다. 머리맡에 놓아두고 시간 날 때마다 읽으면 너무 좋은 책!


“삽질은 그쯤해라. 삶 속으로 당당히 뛰어들어라.” “누구나 저마다의 문제가 있다. 삶이 늘 완벽할 수는 없다.” “인생은 기다려주지 않는다.” 마음속에 깊이 잠들어 있던 열정을 단숨에 깨워버렸다. 어두운 삶에 희망이라는 빛을 살포시 밝혀준다. 삶에 대한 열정을 다시 불타오르게 만들어 주는 책! 가슴 속에 꽂히는 글귀가 어찌나 많은지······. 성공과 실패, 행복과 절망. 강력한 동기 부여로 의지가 굳건해진다. 그로 인해 지지부진했던 삶에 진정한 변화가 시작된다. 이제 3개월밖에 남지 않은 2022년! 더 이상 미룰 수는 없다. 이젠 문제를 정면으로 바라보고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움직여야 할 때! 한껏 느슨해진 지금 고삐를 다시 잡아채야 한 발 더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급할 건 없다. 모든 건 당신의 의지대로. 이 책을 충분히 활용하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