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황인 것 같아서 불안합니다 손바닥 마음 클리닉 2
김한준.오진승.이재병 지음 / 카시오페아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황장애는 여러 가지 요인이 뒤섞여 발생하는 복합적인 질환입니다. 그런데 한 번 곰곰이 생각해보십시오. 문제가 여러 개라면 당연히 답도 여러 개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공황장애는 하나의 병인론으로 접근하기보다는 다각적으로 접근하면서 공황장애가 왜 발생했는지 입체적으로 확인해야 제대로 대처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이 공황장애라고 판단되는 사람은 원인을 속단하지 말고 반드시 병원을 찾아 전문의에게 구체적인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p.107)




“더 이상 혼자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우리 함께 이겨낼 수 있습니다.” 85만 유튜브 <닥터프렌즈> 오진승과 정신과 전문의 김한준, 이재병이 알려주는 가장 정확하고 효과적인 공황 심리 처방전. ‘사람들이 나를 나약하다고 생각하면 어쩌지?’, ‘내가 너무 소심해서 깜짝깜짝 놀라는 건 아닐까?’, ‘지하철을 탔는데 또 어지럽고 숨 막히면 어쩌지?’ 차마 입 밖으로 꺼내지 못한 불안한 마음. 이에 세 명의 저자는 독자들에게 따뜻한 마음으로 다가선다. “걱정하지 마세요. 예민하고 소심한 게 아닙니다. 불안과 공황은 충분히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저자의 바람대로 언제 어디서나 쉽게 꺼내 읽을 수 있는 부담 없는 책, 동시에 필요한 전문가의 지식이 모두 담겨있는 책이다. 나이, 성별, 빈부 차이와 관계없이 누구나 가슴속에 안고 살아가는 불안. 이 불안이 꼭 나쁜 것만은 아니다. 하지만 이 불안이 계속 쌓이면 일상생활에서 문제를 불러일으키기에 이대로 가만히 둘 수는 없다. 불안한 마음을 겉으로 드러내 보이지 못하는 마음의 병, 공황장애. 이 책을 통해 3인의 저자는 현장에서 그동안 환자들과 함께했던 치료 사례를 통해 현대인의 불안과 그에 따른 공황 증상을 구체적으로 다루고 완치에 다다를 수 있는 길을 제시한다. 최신 의학 논문과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인터넷에 떠도는 얘기에 의존할 수 밖에 없었던 사람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불안과 그 원인이 무엇인지 함께 분석하고, 공황장애의 증상과 요인을 상세하게 알려준다. 이렇게까지 친절한 책이 어디 있을까?! 이 책 한 권이 지니는 의미는 상당히 크다. 정신과라는 특성상 그 무게가 결코 가볍지 않으니까.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 아닐까 싶다. 다양하고 풍부한 상담 사례와 실제 현장에서 활용하는 검사지를 통해 각자 자신의 상태를 점검해보고, 또 치료에 도움이 되는 정보까지 얻어가는,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정말 여러모로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