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자라는 방 : 제7회 CJ도너스캠프 꿈키움 문예공모 작품집
강수진 외 133명 지음, 꿈이 자라는 방을 만드는 사람들 엮음 / 샘터사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5년부터 CJ도너스캠프가 해마다 개최하고 있는 “꿈키움 문예공모” <꿈이 자라는 방>은 전국의 공부방(지역아동센터, 그룹홈 등) 아동 ·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꿈키움 문예공모 작품집이다. 책은 공부방 아동 · 청소년의 창작물과 성장 스토리를 담은 책으로, 쓸쓸하게 나 홀로 외롭게 꿈꾸는 방이 아닌 함께 꿈을 키워가는 방을 지향한다. 이번 제7회 꿈키움 문예공모에는 꿈, 사랑, 용기를 주제로 전국 315곳에서 2,133작품이 응모되어 그중 본상 수상작 23편(개인, 단체)과 가작인 문화꿈키움상 100작품을 선별하여 책에 수록하였다.

언제부턴가 정말 꾸준히 이 작품집과 함께한 것 같다.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글로 또 그림으로 표현한 아이들을 보고 있노라면 때 묻지 않은 순수함에 절로 미소가 지어진다. 아이들이 이 글을 또는 그림을 쓰고 그리기까지 얼마나 많이 쓰고 또 지우고를 반복했을까. 그 생각만 하면 정말 대견하다. ‘어떻게 이런 생각을 했을까?’ 하나하나 아기자기하게 또는 멋지게 각자의 개성이 듬뿍 담긴 글을 읽을 때마다 참 다양한 생각이 든다. 아이들이라 그런지 참 해맑고 순수하고 또 솔직하다. 그리고 참 대담하다. 한 번씩 사람을 깜짝깜짝 놀라게 만들 정도로. ‘아이들의 눈으로 바라보는 세상은 이런 모습이구나.’ 늘 내려다보기만 했었는데 아이들과 눈높이를 함께 하니 새로운 세상이 눈앞으로 펼쳐진다. 이럴 땐 이랬구나, 저럴 땐 저랬구나. 찌르르 감동을 한 바가지 받고 또 그런 모습이 기특하기도 하고 좀 부족한 어른들의 모습이 조금 부끄럽기도 하고 다양한 마음이 오고 간다. 부디 이 아이들의 꿈이 올바르게 지켜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고 또 응원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