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트] 미친 어휘력 1~2 세트 - 전2권 - 미디어와 친해지는 ㅣ 미친 어휘력
권승호 지음, 나인완 일러스트 / 동녘 / 2021년 10월
평점 :



강등은 내릴 강과 등급 등으로 이뤄진 단어로 등급이 내려간다는 의미야. 강등 위기에 처했다, 강등 처분을 받았다 등의 문장에서처럼 쓴단다. 그래서 비가 내린 양을 강우량, 눈이 내린 양을 강설량, 비와 눈, 우박 등이 내린 총량을 강수량이라고 하지. 승강기는 오르고 내리는데 사용하는 기계라는 뜻이야. 영어로는 엘리베이터라고 하지. (p.29)
간호사를 백의 천사라고 하는 이유 역시 간호사가 흰옷을 입기 때문이야. 의료인들이 흰옷을 입는 이유는 아무래도 청결을 위해서겠지? 천사는 환자의 고통을 줄여 주려는 사랑의 마음과 행동을 반영한 말이야. 순결하고 선량한 사람을 비유할 때도 천사라는 말을 많이 쓰잖아. 그런데 천사는 글자 그대로 하면 하느님 천과 심부름꾼 사로 이뤄진 단어로 하느님의 심부름꾼이라는 의미야. (p.37)
이 책은 10대가 가장 많이 검색한 어휘를 분석해 풀어낸 어휘 공부법 책으로, 최근 5년간 온라인에서 실시간 검색어, 급상승 검색어 순위에 오르내린 최다 빈도 어휘 중 빅 데이터 분석을 통해 10대가 가장 많이 검색한 어휘를 묶어 풀어낸 책이다. 또한 신문과 방송, 미디어와 연계해 어휘를 익히면서 관련어, 헷갈리기 쉬운 어휘도 함께 정리하여 이해가 술술술. 특히 숙환과 별세, 가결과 부결 등 우리말에서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한자어의 뜻을 하나하나 짚어가며 자세하게 설명해주니 아들이 뜻을 이해하기가 훨씬 쉽다고 한다. 이 두 권의 책으로 과학, 시사, 역사, 교양 개념어까지 다양하게 배울 수 있는 제목 그대로 미친 어휘력이다! 어휘 공부? 쉽고 간단하게 뚝딱! 어렵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