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셀프 카운슬링 다이어리 3 - 지금 내 마음, 괜찮나요? 30일 셀프 카운슬링 다이어리 3
서늘한여름밤 지음 / arte(아르테) / 2021년 10월
평점 :
품절


 

 

 

 

 

 

 

 

 

 

‘왜 이렇게 감정적으로 굴어?’라는 말을 비난처럼 들어 본 기억이 다들 있을 것입니다. 감정적인 것은 자주 유치하거나 미성숙하다는 말 대신 쓰이기도 합니다. 물론 때로 감정은 파도처럼 밀려와 우리를 당황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그러나 외면한다고 파도가 사라지지 않듯, 우리의 감정도 회피하고 억누른다고 해서 나아지지 않습니다. 대신 이 감정들을 서핑하듯 마주해 보면 어떨까요?

 

 

일이 문제인지, 사람이 문제인지, 그냥 내가 문제인 건지···. 아무래도 이건 번아웃 같은데···. 나, 이대로 괜찮은 걸 까? 나의 노력과 고민이 오히려 나의 가치관과 꿈을 해치는 것만 같을 때, 내 마음부터 먼저 챙기는 30일 심리 상담 학습지! 30일 셀프 카운슬링 다이어리 1, 2, 3! 일, 관계, 사람 이렇게 총 세 권으로 구성된 다이어리 중에서 내가 받게 된 건 세 번째 <지금 내 마음, 괜찮나요?> 마음에 관한 셀프 카운슬링 다이어리.

 

달랑 이거 하나로 가능할까? 솔직히 처음엔 기대 반 의심 반이었다. 하지만 하루에 하나씩 오늘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나의 마음을 대표하는 표정을 그리고 각각의 문항을 하나씩 채울 때마다 달라졌다. 우려했던 것과 달리 마음이 한결 편안해진 것이다. 불편한 마음들을 완벽하게 다 덜어내진 못했지만, 오늘의 내 자신을 돌아보고 감정을 드러낸 것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내 마음 상태도 확인하고 어떻게 하면 더 좋을지 고민도 하고···. 온전히 나 하나만을 두고 생각해보는 시간. 솔직히 매일 바쁜 일상 속에서 우리는 나보다 타인의 눈을 더 들여다보고 더 신경을 쓰며 산다. 그 결과 나를 들여다볼 시간이 턱없이 부족하다. 하지만 이렇게 조금이나마 시간을 들여서 나를 돌아볼 수 있게 되면서 나 자신을 좀 더 소중히 대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선물 받았다. 오늘 힘들었던 나를 들여다보고 스스로를 격려하는 시간, 제목 그대로 셀프 카운슬링 다이어리! 요즘 몸도 마음도 정말 힘들었는데, 이 책 하나로 무거웠던 마음의 짐도 조금씩 끄집어내고 정말 큰 위로와 격려를 받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