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댓 코스메틱 - 화장품 연구원의 똑똑한 화장품 멘토링
김동찬 지음 / 이담북스 / 2018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비용과 시간을 들여 굳이 정제수를 사용하는 이유는 균에 의한 부패를 막고 화장품의 제형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만일 미생물이 제거되지 않은 물을 사용한다면 화장품은 쉽게 부패한다. 또한 제거되지 않은 각종 금속이온은 화장품에 사용된 다른 물질과 반응하여 침전을 만들거나 제형을 변질시킬 수 있다. (10)

 

버터와 왁스는 화장품에 사용되는 어떤 원료와 비교해도 밀폐 능력이 최고이다. 거기에 화장품의 전체적인 사용감도 좌지우지하며, 때로는 외관도 결정하는 등 안팎을 모두 관할하는 종합 사령관이라고 할 수 있다. 핸드크림이 겨울에 가장 많이 팔리듯이 버터와 왁스는 겨울에 피부 보습을 책임지는 원료이다. 추운 겨울에 따뜻한 이불 속으로 들어가면 꽁꽁 언 몸이 녹는 것처럼 피부를 포근하게 덮어주는 이불 같은 원료이다. (p.32)

 

화장품은 피부 보습을 도와주는 단 하나의 역할만 제대로 해도 사용하는 이유가 충분하다. 화장품이 피부 질병의 근본적인 해결책은 될 수 없지만, 질병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헤주고 아름다운 피부를 완성시켜주는 최고의 생필품인 것은 틀림없다. (p.77)

 

 

계절마다 화장품을 바꿔야 할까? 겨울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할까? 각질을 제거하는 필링은 왜 해야 할까? 온천수가 함유된 화장품은 과연 효과가 있을까? 아침과 저녁에 궁합이 맞는 화장품이 따로 있을까? 코슈메티컬 화장품이란 무엇일까? 더 이상 고민하지 마세요. A부터 Z까지 10여 년간 화장품을 연구해온 남자가 화장품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하나하나 속 시원히 해결해 드립니다~!

 

화장품? 더 이상 여자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이젠 남자도 화장을 하는 시대라는 말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가 궁금해하는 화장품의 이모저모. 그중 나이 불문하고 모두가 원하는 건 바로 젊고 아름다운 피부가 아닐까? ㅎㅎㅎ 아무래도 평소 자주 접하는 것들이라 그런지 궁금한 게 상당히 많다. 보습, 미백, 주름, 여드름 등에는 어떤 제품이 더 좋은지, 이럴 땐 또 저럴 땐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한 것 투성이. 혼자 알아보려고 해도 자료가 너무나 방대한 탓에 공부하기가 쉽지가 않은데 저자를 통해 이런 궁금증을 하나씩 해결해간다. 화장품을 구성하는 성분부터 시작해 화장품의 구분, 피부 고민, 상황에 맞게 화장품을 고르는 법, 화장품의 과거와 미래까지 화장품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차근차근 이해하기 쉽게 들려준다. 화장품에 대한 모든 것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솔직히 책을 읽다 보면 놀라는 경우가 심심찮게 등장한다. 실제 주위에서 들은 이야기와 디지털 정보를 통해 알게 된 것 중에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화장품 지식이 제법 많기 때문이다. 화장품 이제 제대로 알고 씁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