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커스 주니어 02 : 태양광 전기자동차 메이커스 주니어 2
메이커스 주니어 편집팀 지음 / 동아시아사이언스 / 202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태양광전기자동차는 태양의 빛인 햇빛을 받아 움직이는 자동차입니다. 건전기를 사서 넣어주지 않아도, 햇빛만 있으면 얼마든지 오래 달릴 수 있죠! 하지만 태양광 패널에 닿는 햇빛을 손으로 가리거나, 자동차를 뒤집어놓아서 햇빛이 잘 닿지 못하게 하면 자동차 바퀴가 멈추는 것을 볼 수 있지요. 자동차가 그늘로 들어가면 어떻게 되는지 볼까요? 자동차가 멈춰버리고 말아요. 손으로 가렸을 때처럼, 그늘 속에서는 햇빛을 잘 받지 못하기 때문이랍니다. 그러니까 태양광전기자동차를 사용할 때는 꼭 햇빛이 밝게 비치는 곳에서 사용하세요. (p.8)

 

 

 

만들며 배우는 어린이 청소년 과학잡지 <메이커스 주니어> 그 두 번째 이야기는 햇빛의 에너지를 받아 달리는 태양광 전기자동차! 이 외에도 지구와 생태계 속의 에너지 전환, 태양광 전기자동차로 알아보는 태양에너지와 전기 에너지 전환, 미래의 에너지원 인공태양, 태양 극지탐사선 솔라 오비터, 태양광 발전의 미래, 태양을 바라보는 인간의 역사 등 태양의 이모저모를 알아본다!

 

태양광 전기자동차? 평소 들어보기는 했는데 이렇게 직접 만들어 볼 줄이야?! 키트를 보자마자 아들이 만들어 보겠다고 난리법석! 이걸 혼자서 하겠다고? 진짜? 진짜! 웬걸 곁에서 도와주지 않아도 태양광 전기자동차 조립법 및 사용법을 보고 알아서 척척척! 단 5분도 안 되어서 끝나버렸다~ ㅋㅋㅋ 완성 후 처음에는 뭣도 모르고 전등에 비추더니 안 움직인다고 징징징. 슬쩍 모르는 척 다시 해봐봐~ 잡지를 읽어보더니 밖으로 나가자고 ㅎㅎㅎ 진즉에 그래야지~! 이름이 왜 태양광이겠니?! 이거 이거 보면 볼수록 매력이 있다. 은근히 재미있다~! 햇빛 쨍쨍, 밖에서 태양광만 받으면 스스로 알아서 움직이는 신기한 태양광 전기자동차에 빠져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GO GO GO~! 만들면서 호기심을 자극하고 어떤 원리로 움직이는지 의문점을 충족시켜주는 어린이 과학잡지 <메이커스 주니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쉽고 재미있게! 교과서 속 과학의 원리를 키트를 만들며 스스로 알아서 척척척 배워 나가니까~! 엄마는 할 일이 없네?! 옆에서 흐뭇하게 웃기만 하면 끝~! 이렇게 놀면서 배우니까 엄마 잔소리가 쏙 들어가는, 아이도 엄마도 즐거운 시간~! 다음 편이 나오면 바로 주문해 줘야겠다~!

 

 

 

 

 

 

** 본 포스팅은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고 작성한 저의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