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버릇을 바꾸니 운이 트이기 시작했다 - 사람을 모으고 운을 끌어들이는 말하기의 힘
나가마쓰 시게히사 지음, 노경아 옮김 / 갈매나무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정하지 않기’, ‘고개 끄덕이기’, ‘긍정적인 말만 하기’. 이 세 가지 대화법이 극적인 변화를 가져온다. (p.34)

 

상대의 이야기를 잘 들으면 인생 자체가 달라진다. (p.52)

 

말을 잘하지 못하면 그렇다고 솔직하게 밝혀도 됩니다. 말이 매끄럽게 나오지 않더라도 초조해할 필요는 없습니다. 단어를 차근차근 고르면서 천천히 이야기하면 됩니다. 그런 마음으로 상대와 마주하면 마음이 반드시 통할 것 입니다. 말은 소통의 도구이므로 말을 이용해 생각을 제대로 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p.81)

 

 

 

하는 일마다 잘 풀리고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도 원만한 사람들이 있다. 마치 운과 돈과 사람이 스스로 그에게로 모여드는 것 같다. 대체 운 좋은 사람들은 무엇이 다르길래 이토록 인생이 술술 잘 풀리는 걸까? 그 사람들은 무엇을 더 알고 있는 걸까? 이에 저자는 말한다. 인생을 달라지게 만드는 가장 사소한 차이는 바로 말하기에 있다고. 그렇다고 해서 인생을 바꾸는 데에 거창하고 화려한 말솜씨가 필요한 것은 아니다. 일상적인 대화에서의 요령을 몇 가지 터득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왜냐하면 우리 인생의 대부분은 청중 앞에서의 프레젠테이션 상황이 아니라 일상에서 가까운 사람과 소통하는 시간으로 채워져 있기 때문이다. 잊지 말자. 언제나 큰 변화는 사소한 차이에서 시작된다. 말버릇 하나 변화시킨다고 해서 무엇이 바뀌겠냐고? 모든 게 바뀔 수 있다. 

 

 

타코야키 노점상으로 시작해 특유의 긍정적인 마인드로 회사를 키워낸 나가마쓰 시게히사가 들려주는 인생이 밝아지는 소소한 말버릇 36가지! 여기저기 중요한 것은 밑줄쫙! 불필요한 것은 덜어내고 요점만 간단히 한눈에 쏙쏙 들어온다. 그리고 정말 쉽다. 대부분이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것들. 하지만 막상 해보면 겁나게 어렵다는 것! 실천으로 이어진다면 변화될 가능성은 99.9%! 옛말에 말 한마디로 천 냥 빚을 갚는다고 했다. 말 한마디가 이러할 진데 전체가 바뀐다면 어떻게 될까. 사람들과의 관계가 달라지고, 주변으로 좋은 사람들이 모이기 시작하고, 그러면서 운이 트이고 인생이 밝아지고······. 이처럼 미묘한 말의 차이가 행운을 만든다. 서로의 마음에 상처를 내지 않는 진심 어린 말 한마디에 우리의 인생이 달라진다. 중요한 것은 이것을 꾸준히 실천하느냐, 마느냐. 각자의 선택에 달려있다.

 

 

 

 

 

 

 

 

**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고 작성한 저의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