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조선을 꿈꾼 영조와 정조 나의 첫 역사책 15
이현 지음, 서선미 그림 / 휴먼어린이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 임금 영조는 만천하에 ‘탕평’을 선포했어요. 편을 갈라 싸우면 안 된다는 뜻이었어요. 양반들의 학교인 성균관 앞에 ‘탕평비’라는 비석을 세우기도 했어요. 그것으로 하루아침에 모두 한마음이 되지는 않았지만, 양반들은 왕의 눈치를 살피게 되었어요. 영조는 그전의 한심한 왕들과는 달랐어요. 열심히 공부하고 검소하게 생활하며 신하들에게 모범을 보였어요. 편을 가리지 않고 능력 있는 사람들을 신하로 부르려고 애썼어요. 백성들을 위해서 무거운 세금을 덜어 주기도 했고요.

 

 

그림책으로 떠나는 나의 첫 한국사 여행 <나의 첫 역사책>. 열다섯 번째 이야기 <새로운 조선을 꿈꾼 영조와 정조>. 두 번의 전쟁을 이겨낸 조선, 이제 어떤 새로운 꿈을 꾸었을까요? 그림책을 읽으며 상상의 나래를 펼쳐 그 당시 상황을 머릿속으로 그려보고 필요한 역사 지식을 쉽게 배워나가는 시간. 이 역사책은 처음 역사를 만나는 아이들에게 지식과 개념 중심의 어렵고 딱딱한 한국사가 아닌, 인물과 스토리 중심의 흥미로운 옛이야기 한국사를 선사해 준다. <나의 첫 역사 여행>과 <나의 첫 역사 클릭!> 등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역사 사건과 인물만 엄선해 간결한 글에 담았기 때문에 우리 역사의 굵직한 흐름을 큰 그림으로 그려 볼 수 있다. 딱딱하게 외우는 역사 공부가 아닌 그림과 함께 이야기로 읽으며 즐겁게 배워나가는 역사책. <나의 첫 역사책>은 고대부터 현대까지 시대별 한국사를 담아 총 20권으로 출간될 예정이라고 하니 많이 기대해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