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Special 봉준호 Who? Special
오기수 지음, 유희석 그림, 김윤아 감수 / 스튜디오다산(주)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다양한 인물들과의 만남을 통해 자신만의 멘토를 만날 수 있는 <who?> 시리즈. 이번에는 누구누구? 요즘 아주 핫태핫태! 오스카 4관왕! 한국 영화 역사에 한 획을 그은 거장, 영화감독 봉준호님 되시겠다! “아무도 결말을 예측할 수 없지만, 누구든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 그런 영화를 만들고 싶다.” 칸 영화제 최고상 황금종려상, 골든글로브 외국어영화상, 미국 아카데미상 4관왕에 오른 '기생충'으로 한국 영화의 역사를 새로 쓴 감독 봉준호.

 

어려서부터 조용하고 말수가 없던 아이, 그러나 유독 그림 그리는 걸 좋아하고 또 잘하던 아이. 그렇다고 해서 소년 봉준호는 특별히 끼가 있다거나 튀는 아이는 아니었다고 한다. 아버지의 서재에서 영화, 건축, 디자인 관련 수입 도서들과 다양한 화보집을 보며 자란 봉준호는 어렸을 때부터 그림, 문학, 음악을 모두 좋아했다. 엄마를 따라 영화관에 처음 발을 디딘 이후 자신도 모르는 새 영상의 미학에 흠뻑 도취 되어 있던 소년 봉준호는 길에서 우연히 발견한 낡은 텔레비전 속에서 미국 방송 채널을 보게 되고 그로 인해 영화의 매력에 점점 더 빠져들게 된다.

 

봉준호! 모르는 사람 있음? 사실 너무나 유명하신 분이다. 하지만 얼마 전 아들이 갑자기 “엄마, 저 사람은 누구야? 유명해?” 이리 물어오니 난감했다. 뭐라고 얘기해야 할까? 대충 알아듣게 설명은 해줬는데 아들이 잘 알아들었을까? 궁금증이 생겼을 때 자세히 짚어주면 기억에 오래 남을 텐데, 이때 우리에게 필요한 건 뭐?! 두말하면 잔소리! 당연, 책이지! 우리에겐 <who 스페셜 봉준호>가 있지롱! 어린이들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재미와 감동을 주는 교양 만화 <who?> 시리즈. 나보다 훨씬 재미있고 디테일한 설명에 아들도 나도 책 속으로 빠져든다. 다양한 나라와 분야에서 활약한 위인들의 이야기를 통해 과학, 예술, 정치, 사상에 관한 정보는 물론이고, 나라별 문화와 역사까지 배워나가는 who 시리즈. 이 시리즈의 가장 큰 장점은 위인들이 그들의 삶에서 겪은 기쁨과 슬픔, 좌절과 시련, 감동을 어린이들이 함께 느낄 수 있다는 것. 이번 봉준호 편에서도 역시 마찬가지! 이래서 엄마들이 who~ who~ 하는구나?!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인물사전 who!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