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 구하기 - 삶을 마냥 흘려보내고 있는 무기력한 방관주의자를 위한 개입의 기술
개리 비숍 지음, 이지연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극이든, 동기부여든, 열정이든, 뭐가 됐든 당신이 인생에서 찾고 있는 그것은 당신이 갖고 있다. 과거에도 그랬고, 지금도 그렇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원하는 인생을 살려면 지금도 앞으로도 당신이 선택의 주체가 되어야 한다. 이 책은 말하자면 자아를 발견하는 여정이다. 당신의 천성이 무엇인지 천천히 생각해보고, 그것을 밝혀내고, 궁극적으로는 그것을 드러내야 한다. 그렇게 해서 당신의 기원을 이해한다면 인생의 향방을 바꿀 수 있는 확률도 그만큼 커진다. (p.21)

 

기억하라. 어떤 식으로든 정말로 새로운 삶을 살고 싶다면,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결과를 보고 싶다면 당신 쪽에서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 그러려면 뻔하디 뻔한 잠재의식을 직면해야 한다. 익숙하기 그지없는 정서적 정지 화면을 깨고 나가야 한다. 미지의 것에 손을 내밀어야 한다. 위험을 감수하지 않고 새로운 무언가를 할 수는 없다. 절대. (p.44)

 

선택하라. 당신은 뭘 위해 싸울 것인가? 과거를 위해 싸울 것인가, 미래를 위해 싸울 것인가? 줄곧 그렇게 당신 앞길에 훼방만 놓고 있을 것인가, 아니면 늘 기다려왔던 자유를 향해 나아갈 것인가? 벌어진 일은 벌어진 일이다. 당신은 이미 지금과 같은 사람이 되어버렸다. 게임은 지금부터다. 우리는 함께 미래로 향할 것이다. 변화의 유일한 동력은 당신 자신임을 슬슬 깨달을 때도 되었다. 해결책은 당신이다. 늘 그랬다. 변죽은 이제 그만 울리자. (p.87)

 

 

나를 방해하는 모든 것으로부터 삶의 주도권을 되찾는 법! 비빌 언덕도, 희망도 없는 사람들, 좌절하고 패배한 이들에게 이 책을 바칩니다. 나는 당신의 과거에 관심이 없습니다. 그러니 당신도 과거에 관심을 갖지 마세요! 밀리언셀러 「시작의 기술」의 저자 개리 비숍의 최신작 <내 인생 구하기>. 후회에, 불안에, 무기력에, 후진 과거에 사로잡히지 않을 수 있다면 인생은 어떻게 달라질까. 책은 잠재의식을 기반으로 일어나는 자기 방해의 흔적을 여러 측면에서 짚어본다. 나아가 설득력 있는 사례들을 통해 과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당신의 문제들을 하나의 선으로 잇는다. 이를 통해 악순환을 해석하는 방법, 인생을 제 궤도에 올려놓는 데 필요한 근본적 변화를 일으키는 방법을 알려준다.

 

 

작가의 목표는 하나! 딱 한 사람을 변화시키는 것이다. 바로 당신. 그게 전부다. 당신을 위한 당신에 관한 책! “진정한 돌파구란 인생이 내던지는 것들에 기계적으로 반응하지 않고 당신이 끼어들 때만 마련된다. 끼어들어라. 당신 인생이다.” 책의 내용은 제목 그대로다. <내 인생 구하기> 옆구리에 딱 꽂아두고 삶이 흔들리거나 버겁다고 느껴질 때 또는 누군가에게 도움을 구하고자 할 때 꺼내 읽으면 딱 좋은 책이다. 앞서 말했듯이 오직 나를 위한 나에 관한 책! 명쾌하다. 말 하나하나에 거침이 없다. 훅훅훅. 피할 새도 없이 치고 들어온다. 귀에도 눈에도 쏙쏙쏙! 격한 공감과 물밀듯이 밀려오는 자기반성의 시간. 이 책 아주 제대로 이용해야겠다! 헛짓거리는 이제 그만! 과거는 이미 지나버린 일. 오늘부터 새로 시작하면 된다. 그러니 과거에 관심을 갖지 마라. 스스로의 힘으로!! 문제도 그에 대한 정답도 모두 나! 잘 하고 못 하고는 모두 내가 하기 나름! 내 인생 구하기 start!!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