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 만화로 배우는 양자역학과 상대성이론 한빛비즈 교양툰 6
로랑 셰페르 지음, 이정은 옮김, 과포화된 과학드립 물리학 연구회 감수 / 한빛비즈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빛은 우리가 눈을 깜빡이는 찰나의 시간 동안 지구를 7.5바퀴 돕니다. 사상 최고의 속도로요. 공간에서 최대 속도로 움직이는 빛을 제외하면 모든 건 오직 시공간에서만 움직입니다. 빛은 시간 안에서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늙지도 않고 광선의 끝은 영원하죠. 나이가 없는 빛은 알파이자 오메가와도 같습니다. 아마도 광선의 끝은 빅뱅에서부터 먼 미래에 이르기까지 시간의 시작과 끝을 경험했겠죠. 사실 시간이 흐른다는 자체가 환상일 수 있습니다.

 

 

 

에너지, 물질은 보이는 그대로가 아니다?! 우주는 우리가 보는 그대로가 아닙니다. 감각은 우리를 속이지요. 이 책은 우리를 닮은 몇몇 지구인의 일상을 통해 이 세상에 감추어진 놀라운 현실을 설명합니다. 불안정한 시간과 공간, 비어 있는 질량, 예측 불가능한 양자가 지배하는 현실 말이죠. 유머와 과학 대중화를 결합한 과학 입문 산책이라고 할까요?

 

왔다, 왔어! 아들과 내가 애정하는 교양툰! 이번 주제는 뭘까?! 엥? 양자역학과 상대성이론???!!! 이게 뭐야······. 너무 어렵지 않을까? 책을 펼쳐들기도 전에 겁을 잔뜩 집어 먹었다. 잘 가~ 그동안 즐거웠어. 하지만 그것도 잠시 원래라면 책을 덮고 두말 않고 돌아섰을 텐데 그동안 쭉 잘 봐왔던 교양툰이니까 살포시 책장을 넘겨본다. 시간과 공간은 보이는 그대로가 아니다? 만화로 배우는 양자역학과 상대성이론! 걱정은 무슨 걱정~ 책을 펼치기도 전에 했던 걱정은 기우였다. 접근하기 어렵고 복잡한 주제를 쉽고 재밌게 풀어낸다. 생소하긴 하지만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이야기가 한가득! 곳곳에서 아~ 아~ 평소 등한시했던 지식을 이렇게 차곡차곡 쌓아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