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새를 너에게
사노 요코 지음, 히로세 겐 그림, 김난주 옮김 / 샘터사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새를 전부 너에게 줄게.”

 

 

“엄마 배에서 태어났을 때, 자그만 사내아이의 이마에는 우표가 붙어 있었습니다.” 신비로운 우표를 탐낸 의사, 어떤 것이든 쉽게 훔쳐내는 도둑, 책 읽는 것 말고는 아무것에도 관심 없는 학생, 먼 나라와 낯선 항구를 떠도는 뱃사람, 복잡한 도시의 웨이트리스······ 모든 우연이 하나의 운명으로 얽히다!

 

 

<100만 번 산 고양이>, <사는 게 뭐라고>의 작가 사노 요코가 선물하는 또 하나의 사랑!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사노 요코의 아들이자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인 히로세 겐이 삽화를 담당했다는 점이다. 1980년대 일본에서 출판되었다가 절판된 후 오랜 기간 잠들어 있으며 입소문으로만 전해지던 작품이었지만, 그녀의 작품을 사랑하는 독자들의 요청으로 인해 히로세 겐이 삽화를 덧붙여 출간하게 되었다. 엄마와 아들의 아름다운 콜라보! “엄마 배에서 태어났을 때, 자그만 사내아이의 이마에는 우표가 붙어 있었습니다.”라는 문장으로 시작하는 이 작품은 ‘사랑이란 뭘까?’라는 질문에 대한 사노 요코식의 대답. 짧지도 길지도 않은 한 편의 동화 속에는 작가 자신의 가난했던 어린 시절, 몸소 겪었던 전쟁, 정착하지 못하고 끝없이 떠돌던 삶, 사람들의 마음을 휘어잡는 글과 그림처럼 평범하면서도 평범하지 않았던 그녀의 인생이 담백하게 담겨있다. 소중한 사람에게 전하고픈 사랑, 그리고 삶의 의미. 아름다운 우표 한 장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일들을 그녀만의 시각으로 독특하게 담아낸다. 표현은 간결하지만 의미는 깊다. 빙빙 돌아 결국 만나게 되는 사랑과 그 기적에 대하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