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19.8
샘터 편집부 지음 / 샘터사(잡지) / 2019년 7월
평점 :
품절


 

 

 

나무에게 길을 묻다

생명의 안간힘으로 붉게 피워낸 나무

 

나무는 장마가 오기 전에 서두른다. 부지런히 햇살 한 가득 움켜쥐고 양분을 짓는다. 먹구름에 햇살 숨으면 꽃 한 송이 피울 양분을 짓기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더구나 한두 송이도 아니고, 여름내 붉은 꽃을 수굿이 피워야 하는 나무라면 마음을 놓을 수 없다. 지금 이 순간, 재우쳐야 한다. 살아있다는 건 바로 이 안간힘이 낳은 결과다.

 

 

 

 

위로가 필요한 당신에게 시 한 편을

오랜 벗의 아름다운 뒷모습을 그리며

 

깨끗이 세수를 하고

거울을 들여다본다.

단정한

내 앞모습이

거기 있다.

그러나

그때마다 마음에

걸리는 것은

거울 속에 뵈지 않는

내 뒷모습이다,

외로울 때

나의 뒤에서

뒷힘이 되어주던 뒷모습

거기 혼자 있는

뒷모습이 보고 싶다.

거울을 볼 때마다

권영상 <뒷모습>

 

 

 

 

특집

나의 특별한 ‘여행 친구’

 

여행은 어디를 가느냐가 아니라

누구와 함께 가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내 곁에서 같이 웃고 힘을 북돋아 준

든든한 친구들이 있어

여행이 더 찬란하게 빛날 수 있었습니다.

 

여행은 누구와 가느냐에 따라 추억이 되기도 하고, 악몽이 되기도 합니다. 하염없이 걸으며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네주던 인생 선배, 아무 계획 없이 이곳저곳을 마음껏 누빈 친구가 있었나요? 때론 가방에 챙겨 간 책 한 권, 매일 밤 써내려간 일기장 등이 여행길의 동반자가 되기도 하지요. 여행이 의미를 더해준 당신의 ‘여행 친구’는 누구인가요? 이번달 <특집>에서는 언제든 같이 떠나고 싶어지는 속 깊은 여행 동반자를 소개한다. 대학교 3학년 여름방학, 한 달 동안의 유럽 배냥여행을 무사히 마칠 수 있게 해준 여행용 전대, 여행을 떠나기 전 해당 여행지가 배경인 영화 속으로 떠나는 여행, 혼자 걷는 길에 든든한 힘이 되어주는 배낭, 아빠와 함께 하는 세상 구경, 낯선 여행지에서 맞닥뜨린 위기 속에서 기꺼이 친절을 베풀어준 이방인들, 여행할 때마다 곁에서 함께 해준 든든한 여행 동반자 고릴라 인형 고라제이까지 각자의 특별한 이야기에 베시시 웃음이 새어나온다. 나의 특별한 여행 친구는 누구일까?!

 

 

 

 

 

 

 

 

귀로 듣는 월간 《샘터》

팟캐스트 샘터라디오

이달의 샘터 라디오

1부 교양이 필요한 시대의 필독서, 이달의 샘터 리뷰

2부 독자 사연으로 꾸미는 특집 ‘특밖의 위로를 주는 사물’

3부 독자들이 전하는 행복한 삶의 기록 ‘일상의 행복일기’

4부 바른 인성이 필요한 이유 ‘정승민의 인성 바른 사람들’ 

 

 

마치 나무에 과일이 주렁주렁 열리듯 <샘터>에도 다양한 사연들이 주렁주렁 열렸다. 이런 저런 사연에 웃기도 하고 눈물을 글썽이기도 하고 내 일 같아서 안타까워하기도 하고 하나씩 하나씩 꺼내 읽어보는 재미가 솔솔솔~ 기쁨을 나누면 배가 되고 슬픔을 나누면 반이 된다고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누며 오늘 하루도 정답게 살아간다. <위로가 필요한 당신에게 시 한 편을>, <이 여자가 사는 법>, <특집>, <할머니의 부엌수업>, <이달에 만난 사람>, <행복일기> 등 들려주는 이야기에 위로도 한가득 받아가고 가슴 찡하게 감동도 받아가고 요리도 배우고 삶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지혜도 얻어가고 몰랐던 이들도 알아가고 어느 것 하나 빼놓을 것이 없다. 매달 정성과 노력이 가득 담긴 <샘터>는 정말 읽고 또 읽어도 변함이 없다. 갈수록 번쩍번쩍 빛이 나는 샘터. 2019년도 샘터와 함께! 다음달에 또 만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