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아내의 일입니다

너희가 내 손녀를 잘 길러주기만 했어도 너희에게 꽤 큰 사례를 했을 거다

내 결혼식을 그렇게 망치다니... 용서해줄 줄 알았나

죽지 못해 살아간다는 게 어떤 건지 너도 알아야지

내 아내는 매일을 그런 고통 속에서 지냈으니까

너희 가족들이 단칸방에서 죽지 못해 살아가는 걸 내가 봐주마

모르는 일에 함부로 관여 못해요

버리지 않고 길러줬는데 그 정도는 해야지

따님도 명예훼손에 스토킹질을 하더니 가족들이 다 이렇군요

당신 딸은 당신들의 거짓과 기만에 죽어간 거야

자신이 사랑하는 남자를 강간범으로 몰아가는 당신들에게, 딸아이를 학대하는 당신들에게

겨우 8살이던 아이에게 살인자라는 소리나 하고

오늘도 날 버리고 도망간 줄 알았어

난 네가 주는 걸 창피라고 생각하지 않아

네 아버지는 나와 같은 정신병원에서 면담 치료 중이었어

그래서 네 아버지를 알게 된 거야

계획적으로 접근했다고 생각하면 화가 나야 하는데... 그렇게라도 만날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당신이 베푼 모든 것이 나의 처음이었어요

나에게 당신은 특별해요

그들이 지금 겪고 있는 건 아무것도 아니었다

그들은 성인이지만 그녀는 당시 미성년이었다

똑같이 거지라고 놀리기에는 사회적인 모습이 있으니 참기로 했다

어머니와 만남을 가진 건 얼마 전이었다

서로에게 상처는 많았지만 서로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그녀가 평생 모를 일들이 그의 안에는 가득했다

그녀가 알아서 좋을 건 하나도 없었다

내가 청혼 반지 이야기를 했었나

여보, 나 버리지 말고 같이 가야지, 응?

그녀는 걸어가며 눈가를 문질렀다

주책 맞게 또 눈물이 나려고 했다

그녀가 손을 내밀자 그가 손을 잡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