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가 없으면 내일도 없다 미야베 월드 (현대물)
미야베 미유키 지음, 김소연 옮김 / 북스피어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제가없으면내일도없다
#행복한탐정_스기무라사부로
#미야베미유키 #북스피어

소소하고 행복한 탐정 스기무라 사부로가 더 이상 소소하지 않다! (행복하지도...)
본격적인 탐정의 길로 나아가시는데 그러느라 사건 사고의 분위기가 더 어두워진 듯 하다.
두번째 세번째는 그나마 가족의 이야기라 악이 미치는 범위가 크지 않은데,
첫번째 이야기인 #절대영도 는 미미여사님 현대물 장편처럼 날카롭고 위태하게 벼려져 있다.
벗어날 수 없고 헤어날 수 없는 촘촘한 악이 드러나는 전개 내내 불안하다가 끝나는 순간 끝이구나 차라리 안도하게 될 정도.
세 편 모두를 통하는 감상은 약한 인간은 악하다는 것.

책 후기에 마포김사장님의 친절하고 자세한 독후감이 있다. 스기무라 시리즈가 기억나지 않을 때 참고할 수 있겠다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