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챗GPT보다 정확하고 명쾌하다!
교사크리에이터협회 유아교육팀 지음 / 다봄교육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 아이들은 7살 첫째와 5살 둘째에요. 7살은 어린이집 졸업을 앞두고 있고 둘째는 열심히 다니고 있답니다. 아이들을 키우면서 많은 고민들을 하는데 그 대답을 찾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직도 기저귀를 차요. 똥을 누고 혼자 닦지 못하는데 유치원에서 배변 훈련을 시켜 주나요?] 라는 질문은 너무도 공감되었어요. 저희 둘째도 5살이지만 응가를 가리는 게 늦었답니다. 혼자서 변기에 가서 싸는 걸 무서워 했는데 꼭 이루어져야 하는 것이기에 열심히 알려주었어요. 다만 아직 혼자서 처리를 하지 못해서 걱정이에요. 물론 어린이집 선생님께서 잘 이끌어 주시지만 점점 혼자 처리 할 수 있도록 알려줘야 겠어요.

[자신이 없는 활동을 빨리 포기해요] 편에서는 실패하느니 포기 하고 안하는 아이들의 마음을 담고 있어요. 매일매일 소소한 성공을 경험시켜주고 어려워 하는 게 있다면 엄마가 일부를 도와주고 나머지는 아이에게 하도록 하는 방법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성공 했을 경우 구체적인 칭찬을 하는 거에요. 한입 먹기 쉽지 않았을 텐데 도전해주다니 잘했어~ 라던지 이부분은 이렇게 표현하고 이쪽은 이렇게 표현했구나~ 식으로요.

아이들을 키우면서 생기는 고민들을 각각 질문에 맞게 명확한 해답을 주는 책이라 많은 도움이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